아이슬랜드의 화산..
2010.04.17 16:07
지금 3월 말부터 활동하기 시작한 아이슬랜드의 화산때문에 거의 전 유럽의 대부분의 공항이 폐쇄되었다고 하는데요.. 화산재가 얼추 40km/h 정도의 속도로 동쪽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우리나라가 16000km정도 떨어져있다고 한다면..(아무 근거없는 통빡) 400시간이면 도착하는군요. 3주가 조금 안되는 시간인데.. 그럼 우리나라도 공항을 닫아야 할까요 ? 아님.. 그건 그냥 편동풍이 부는 저 북쪽 얘기니까 우리나라는 괜찮을까요 ? 아님.. 그게 어차피 미국-우리나라 연결되는 항로가 지나는 곳이라 미쿡-우리나라가 닫힐까요 ?
회사에서 유럽 출장가야 하는 사람들은 안가도 된다고 좋아하고 ^^ 유럽서 와 있는 사람들은 미칠려고 하는군요.
코멘트 8
-
유년시절
04.17 17:10
사운드 오브 뮤직 OST 쟎아요.
마리아 수녀를 격려하는 원장 수녀님의 노래와 일가와 함께 알프스를 넘어가는 엔딩씬의 BGM이요.
-
아 그렇군요.
어쩐지 글이 좋더라 했는데.... ^^;;;
-
화산폭발이 대단하네요. 유럽 거의 모든 공항이 묶였다죠?
미세한 화산재 입자가 항공기 엔진을 망가뜨릴 수 있어서 운항을 못 한다고 합니다.
대체 이동수단이 있어야겠어요. 아라비아반도 공항에서 열차나 배편으로 이동하든지...
시일도 오래 걸리고 비용도 뛰겠지요?
-
왕초보
04.18 04:57
저 화산이 휴화산이었는데.. 1년동안 분화한 적도 있대요. ㄷㄷㄷ 유럽경제에 엄청난 피해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
다행히 바람이 북쪽으로 불기 시작한다니...우리나라까지야 오겠습니까?
-
거스파이
04.18 10:21
이것떄문에 포도주 가격도 엄청 오른답니다.
더욱 심각한건 2010년부터 언제까지 생산된 포도주가 인체에 어떤 악영향을 줄지
우려까지 하더군요.
피해보는 타업종들도 많은데 그중에 항공사들 여럿 도산한다는군요.
-
왕초보
04.18 13:04
저는 현재 수십병 보유중이라.. 별로 걱정이 없기는 한데. 요즘 양파 가격이 미친듯이 오르는 군요. 거의 제 주식인데.. ㅠㅜ 어제 코스트코에서 계산한다고 줄서있는데 제 앞사람 (인도사람)이 계산하는 clerk한테.. 야 양파가격이 왜 이렇게 오르냐.. 몰라.. 뭐 이런 얘기를 하더군요.
넘어 올 때 쯤이면 이미 농도가 많이 낮아지지 않을까요?
그나 저나 이 말 참 좋네요.
climb every mountain
ford every stream
follow every rainbow
till you find your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