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었지만 쓸모있는 애마에 무선충전기 달아주기
2016.06.01 17:04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시끄럽고 그 주범으로 경유차가 지탄받고 있죠.
덕분에 14년동안 성실하게 환경개선부담금 납부한 제차는 졸지에 미세먼지를 내뿜는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전락해 버렸습니다.
원래 이맘때쯤 처분하고 새차 구매할 예정이었는데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몰리니 살짝 기분 나빠저셔 쓸데없는 오기가 발동해서 내년까지 탈까 고민중입니다.
참~ 제가 며칠전 갠역시 S7을 샀는데 삼성페이 등록하면 5천원에 주는 무선충전기가 참 좋더라고요.
그래서 늙었지만 아직은 쓸모있는 제차에도 무선충전기를 달아줘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이것 저것 제품 알아보다보니 딱! 적당한 놈을 하나 찾았습니다.
명함 크기에 두께는 5mm도 안되는 아이인데 충전포 인트가 차량용 거치대 중앙에 딱 맞게 위치하네요.
그냥 양면테이프로 가볍게 붙여주었습니다.
그동안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던 넥서스 7 입니다.
이 아이도 무선충전이 된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거치대에 장착을 하니 삐릭~♪ 하면서 무선 충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뭐 사실 무선충전기도 선으로 연결해줘야 하기 때문에 선을 단말기에 직접 꽃으나 무선충전기에 꽂으나 도긴개긴이지만요...
그래도 기분은 좋네요.
참~ 무선충전기 전원은 2A 이상 되는것을 권장하기 때문에 차량용 충전기를 새로 장만해야 한것은 함정
코멘트 9
-
별날다
06.01 17:11
-
풀맨
06.01 17:57
환경부담금 걷는 건 좋은데 그에 대한 반대 급부로 경유차를 폐차하고 친환경차 구입시 새차 구입 보조금을 더 주는 정책을 펼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왕초보
06.02 02:04
사실 이런 방향이 얼핏 보면 좋은 정책 같지만 실은 왠만한 경유차를 폐차하고 새로 가솔린 차나 전기차를 하나 제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공해가 그 경유차를 계속 굴리는 공해보다 훨씬 훨씬 훨씬 훨씬 큽니다. 굴릴 수 있는한 계속 굴리는 사람에게 보조금을 주는게 바람직한 방향이죠.
-
하뷔
06.02 15:12
엄지 척~!
-
바보준용군
06.01 18:01
가스레인지 잔부 없애야 하고
도시가스 보일러 전부 없애고
화력 발전소 전부 없애고 타이어 달린 자동차 전부없애고 외연기관자체릉 잔부 없애면 가능한일이죠 -_- -
왕초보
06.02 02:06
그런거 정말 모조리 없애고, 버스/택시/지하철 모조리 금지하고 전 국민 자전거만 타고 다니라고 하면 되겠네요. 당장 현실적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게 바른 방향인 것은 사실입니다. 문제는.. 장애인은 어떻.. -_-;;
-
맑은하늘
06.01 19:04
애마에게 정을 주시다니... 아주 아주 잘 하셨습니다 -
산타페 초기모델이네요. 좋은 차죠.
-
한국... 정말 갈 수록 상식이 통하지 않고 살기 어려운 나라가 되는 것 같네요
오... 지름 축하드려요... ^^)/
똑바로 말하자면, 가솔린 차의 미세먼지도 엄청납니다. 경유차에 가려져 있을 뿐이죠.
경유차 운전자 모임이 있다면, 지금까지 환경부담금 낸 거 어디에 썼냐고 정부에 항의하고 시위해야 하는 게 정상이죠.
시민단체가 나서야 하고...
미국 같으면 아마도 정부를 대상으로 소송을 걸었을 지도 모릅니다.
세금 유용 내지는 업무 태만 등으로..
정말 우리나라는 정치하기 좋은 나라라니까요... ㅎㅎㅎㅎ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