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 새소식란은 어떻게 저작권 침해를 벗어나는지..
2010.04.19 16:22
KPUG에 새소식란좀 만들자고 제안했더니 저작권 침해문제떄문에 꽤 골치 아픈 사항인가 보더군요.
옆집 새소식란 보면 외국 사이트에 올라오는 기사들을 무단 번역해서 올리는 분들 꽤 있던데
저작권침해를 무대뽀로 행하는건지 아니면 저작권을 정당한 권리를 구입해 행사하는지
궁금해집니다.
(해당 외국사이트의 Copyright조항을 보니까 전문은 물론 일부적인 내용의 번역도 불허한다고 되 있더군요)
코멘트 6
-
거스파이
04.19 16:39
아니던데요.
사진까지 도용하고 번역까지 해서 올리더군요.
물론 글 하단에 출처를 표기했지만 해당 출처사이트에서 허가를
준건 아닐텐데..
-
그러면 문제가 되겠죠...
물론 해당 저작권자가 한국에 친절히 비행기를 타고 영문을 한글로 공증을 한다음 소송장을 내고 몇년동안 비행기로 몇번씩 움직이면서 소송을 관람하다가 푼돈을 떼어 갈 것을 선택할 수도 있고요.
아님 한국 스타일로 법무법인에 몰아주고 건당 얼마씩 받던가요;;
ㅎㅎㅎ 어제 어떤 분과 이야기 한 내용중에 일부는
"내가 새치기를 해서 빠르게 샀다고 내가 앞서 나가는게 아니다.
단지 내가 새치기 한 뒤의 모든 사람들이 침묵해주었기 때문에 성공 할 수 있는 것이지."
반복적으로 이런 경우, 말로는 언제나 베드 엔딩이더라고요 =_=... 그냥 올바른 길로 가야겠습니다....
-
거스파이
04.19 16:53
그러니까 살찌웠다가 잡아먹는다는 것이군요. 크윽
소름이 끼칩니다. ㅋㅋ
-
마루타
04.19 21:43
대부분 외국사이트라.. 새소식게시판이 있는지도 모를껄요...
신문기사 정도로 나오는것이라.. 검색하면 후루룩 나오는수준이라.. 딱히 문제시 삼지않을듯합니다..
돈되는곳에... 돈달라고 해야죠... ^^; 온라인 커뮤니티에... 돈달라고 해봐야 이미지만 나빠질듯합니다.
-
왕초보
04.20 00:17
이미지는 저작권자 이미지가 나빠지고 법무법인은 돈 챙기고 끝이라.. 여전히 소송당할 여지는 남습니다. 더구나 케퍽처럼 우리 얼마 갖고있네 하면서 통장까지 공개하는 곳은 저거 먹을 수 있다는거 아니까 당장 달려들죠.
대부분 복사해서 붙여넣기가 아니고...
내가 읽고 머리에 넣고 새롭게 구성해서 번역하고 소스는 어디다 링크를 주는 형식이 아닐까 합니다.
이쯤 되면 이것은 새로운 컨텐츠로 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