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는 사용비율에 영향을 받나 봅니다.
2018.10.12 00:46
보조 하드에 있는 영화를 데스크톱에다가 저장하고 나니까 1TB에서 여유공간에 100GB가 좀 안되는 거에요. 갑자기 인터넷을 보는데 랙이 와서 유튜브도 제대로 안보이더군요. HDD가 수명이 다 되어서 그런건가 고민하다가 혹시나 하고 데이터 싹 밀고 vmware도 지우고 해서 지금은 사용률이 10% 정도로 줄여놨습니다. 여전히 부팅에는 시간이 좀 걸려서 노트북을 쓸까 데탑을 쓸까 하다가, 무거운 작업이 있으면 데탑을 사용하게 되더군요. 저번주 강의 들을 때에는 랙이 심해서 계속 끊어졌는데 오늘은 상당히 빠르네요.
그래도 부팅이나 작업 속도를 계산해 보면은 SSD를 사는 것이 좋아 보여서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리고는 있습니다.
요즘 운동 다시 시작해서 정신이 하나도 없지만 그래도 몸은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등산할 때 말고는 헉헉 대면서 걸어본적이 없는데, 요즘에는 운동 가는 날이면 죽어라 뛰어 다니고 합니다. 이 상태로 몇 달 더 하면 몸도 적응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4일 갔는데, 지금 상태로는 ㅎㅎ 운동 가기가 무서울 정도로 힘이 듭니다. 어제 운동 갔다가 오늘 출근하는데 몸이 천근만근이더군요. 어느 아주머니와 자리 싸움까지 하면서 앉았더니 아주머니가 계속 저를 째려 보시더군요. 다리가 너무 아파서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머리 숙이고 잤습니다. ㅋㅋ
사고 싶은 거는 많고 돈은 없고, 요즘 같아서는 ㅎㅎ 로또나 하나 질러볼까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이제 자야겠네요. 다행히 오늘은 신고할만한 글이 안올라왔어요.
코멘트 13
-
왕초보
10.12 02:38
SSD가 진리이긴 합니다만 하드를 20% 비워놔야 한다면.. 윈도는 작은 파티션에 깔고 20% 비우고.. 나머지를 꽉꽉 채워서 써야겠네요. 그런데 속도에 그렇게 영향이 있다면 다른 문제도 있을 겁니다. 아예 그 1TB 하드를 바꾸셔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있습니다.
운동 열심히 하시는건 좋은데요 건강검진을 한번 받아보세요. 빨리요. 요즘 몸이 뻐근하니 운동을 해야지 하던 분들중 일부가.. 체육관에서 응급실로 바로 실려갑니다.
-
해색주
10.12 04:03
스트레스가 심해서 시작한 운동입니다. 살살 조심해서 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 나이가 있어서 그렇게 무식하게 할 체력도 안되어서 중간중간에 혼자만 나와서 쉬고는 한답니다.
-
왕초보
10.12 08:41
사실 갑자기 하는 운동이라 몸이 상하실까봐 드리는 말씀이 아니라, 그 나이 (물론 저보다는 한참 젊으십니다만) 쯤 되면 가끔 갖고계실 수 있는 심혈관계 질환때문입니다. 제 주위에, 젊고 (대략 비슷한 나이) 건강한데 운동하다가 병원에 실려가는 경우가 거의 모두 그렇더라구요. 대부분은 일주일 정도 병원신세를 지고 큰 흉터는 남지만 별 문제없이 퇴원하는데 한 친구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기 검진 걸르지 마시고. 운동 무리하지 마세요.
-
해색주
10.12 13:57
네, 다음달 정기검진입니다. ^^ 운동은 무리하게 못하겠더라구요. 조심 조심해서 하겠습니다. -
해색주
10.12 23:16
원래 헬쓰는 꾸준히 다니고 있었습니다. 지금 하는 운동은 격하게 하는 것이라서 피로감이 더 오네요. 그리고 제가 사람들 상대하는데 지쳐서 이렇게 미친듯이 하는 운동이라도 안하면, 제가 미칠 것 같아요.
-
영진
10.12 13:15
디스크 유틸보면 요새는 사용시간까지 나와서 좋더군요. 저도 하드디스크는 5년마다 바꾸고 있습니다. smart disk utility 로 검색하면 많이 나올겁니다. 요새 운동하기 좋은데 무슨 날씨변덕이 이렇게 심한지 감기걸리겠어요 ^^
-
TX
10.12 13:26
블프 기다리실 것 없이 일주일에 한두건은 슬릭딜에 스스드 딜이 올라옵니다. 지금도 m.2 512gb가 75불이네요. -
상호아빠
10.12 20:51
Hdd 는 냉장고라 배웠습니다 apple때부터...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우는게 정답입니다
전 아이들 사진 빼고는 모두삭제합니다.
그리고 운동은 조심하세요
저도 시작한지 2년됬지만.
좌측 종아리 근육파열...6개월후 우측 종아리 근육파열
지금은 목디스크, 척추 돌아감..
기본적으로 인대.ㅜ.ㅜ
아 관절도 간간히 아퍼요
그래도 일주일에 3번은 2ㅡ3키로 달리기
1ㅡ2회 베드민턴 3회골프연습
매일 푸샵, 허벅지 종아리 단련.,
저 살아야 합니다..O학년입니다 -
해색주
10.12 23:15
아니, 무슨 운동을 하시는데 근육파열까지? 말씀하신대로 조심조심 하면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해서 더 이상 못버티고 그나마 소리 지르고 좋아하는 운동 하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
상호아빠
10.12 23:39
베드민턴...<br /><br />첨에 아주쉽게 생각했는데...걱렬한 운동이더라구요.<br /><br />아 그리고 제대로 스트레칭을 하지않은 제 잘못이 90프로 입니다 -
해색주
10.13 00:04
배드민턴도 제대로 하면 사람잡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하는 운동에서는 스트레칭->기본운동->호면쓰고 기본운동->연습-> 자유 대련으로 되어 있어서 몸을 충분히 뎁혀만 놓는다면 다칠만한 성격은 아닙니다. 다만, 운동 시간 자체가 길고 제가 체력이 떨어져서 따라가지를 못하는 거죠. 관장님도 시간 날때마다 스트레칭 하라고 계속 챙겨줘서 저도 계속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
아싸
10.13 01:05
스트레칭 중요하죠. 전 자전거 타는데, 스트레칭 충분히 안하면 몸도 아프고 속도도 안나고...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20% 정도는 비워놓는게 좋다고 들은 적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