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질럿습니다?
2018.11.11 02:24
http://www.kpug.kr/kpugfreeboard/2361463
위 글의 연장선 입니다.
CNC 주문한건 좋은대 저대로 쓰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 전용 부스를 제작하기로 하여 오늘 대충 MDF로 설계해서 주문 넣었습니다.
4만원에 전면부 빼고 대충 나오더라구요.
요런 느낌으로 좌우에 USB랑 전원선 연결부분 (혹은 내부에 멀티탭 넣어둘 수도 있기에)에 후면부에는 120mm PC용 팬을 연결하여 강제 배출 장치를 만들 예정 입니다.
물론 완성 형태는 하니고 하단부에 별도의 알류미늄판과 좌우 뒷면 부분에는 별도의 방염 작업을 해줘야 할겁니다.
또한 좌우 타공만 대충 하면 안되고 50mm데스크 마게 까지 주문해 두었습니다.
(불날 위험은 적지만 그래도 혹여나 하는마음에 진행하려 하네요.)
전면부는 좀 많이 고민중 입니다.
아크릴로 하면 반투명 아크릴 내지 투명초록 아크릴이 가격이 상당히 나가기 때문에 지금 대체품을 생각중 입니다.
뭐 썬글라스 제공이라 그거 쓰고 당장하면 되기는 하지만 이것도 한계가 있으니 얼른 대안을 찾아야 하겠지요.
추후 레이저 업그레이도 고려중 이기 때문에 미리미래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쯤 받게될 3D프린터 사용전에 공부용으로 저가 3D도 구매하였습니다.
알리보다 싸더라구요.
알리에 70달러 짜리도 있긴 했지만 그건 면적이 작고 자료도 적어서 대학교 학습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위 제품을 구매 하였습니다.
아두이노 기반이기 때문에 이런저런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만 오차범위가 좀 있는편 이더라구요,
....뭐하는짓인지 하하
그리고 내년쯤 시행할 프로젝트팀 명함도 나왔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에서 누군가 선물해 주셧네요!
사실 PPT 보노보노급으로 만들고 좌절해서 웃자 하고 올렷는데 뚝딱 만들어 주셧습니다.
외주 맏기려고 하였는데 말이지요...
코멘트 7
-
바보준용군
11.11 10:58
-
감사합니다.!
열변형은 크게 걱정이 안되는데 습기는 흠.. 생각하지 못하였네요
-
푸른들이
11.11 23:00
레이저 커팅기 자체 원리가 레이저로 가공물을 녹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꽤 온도가 올라갑니다.
가공할 때 냄새도 사실 좀 문제가 되는데 그 때문에라도 케이스를 만드는 게 좋을 것 같고 기와 케이스 생각하시는 김에 환풍기 연결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화장실 환풍기 같은 녀석으로 레이저 커팅기 전원과 같이 on 되도록 하면 사용에는 좀더 편할 것 같구요.
3D 프린터 필라멘트는 너무 저렴한 건 피하는 게 좋습니다. 노즐에서 녹일 때 온도가 일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재료가 그렇게 좋지 않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처음 제품 다루실 때는 관심과 열정으로 대하실 테지만 레이저 커팅기의 환풍기 문제나 3D 프린터의 필라멘트 같은 건 모두 발암물질과 관련된 내용이라 조심하셔야할 겁니다. 그게 또 하루 이틀만에 확 몸에서 이상이 오고 하는 것도 아니다 보니...
-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
해당 문제 때문에 위와 같은 부스를 따로 제작한것 입니다.! ㅎㅎ
하단부에 알류미늄을 대주고 (커팅기는 출력이 그렇게 쌔지 않아서 완전 커팅은 무리가 있어서요) 후면부로 따로 공기 강제 배출구를 제작할 예정입니다.(타공의뢰 완료) 3D프린터는 일단 아는 교수님께서 적당히 쓸만하다는 제품을 구매 하긴 했는데... 음
어찌할진 고민중 입니다. ㅎㅎ
(아 참고로 별도의 작업실에서 작업방이 따로 있는 상황 입니다.)
-
맑은하늘
11.12 23:20
무엇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멋집니다.
즐거운 프로젝트 되시기 바랍니다. -
왕초보
11.14 00:52
명함에 있는 개인정보 지우세욧!
3D 프린터도 바닥이 제일 중요한듯 해요. 수평도 수평이고, 진동도 잡아줘야 어느 정도 결과물이 나와주는듯 합니다. 재밌는 일 많이 하시길.
-
아 아예 오픈형 전화번호라 ㅎㅎ (일적으로 쓰는 서브폰 입니다.!)
3D는 후 수동 레벨링 하도 피토 할뻔 했스비다.
(처음이라 아무것도 몰라서 직접 익히느라...)
명함이 나온 모양이네요 건승하시길 응원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