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게

Intel Pentium D 945 @3.4GHz

 

어디 굴러다니는 걸 주워쓰는게 

Pentium(R) Dual-Core   E5200  @ 2.50GHz

 

E5200은 프로그램을 별로 안 깔았고

어쩌다 써서 그런지 체감상 업무용으로 쓰는 것 보다

더 빠르다고 느껴지네요. (인터넷이나 간단한 문서)

 

클럭이 E5200이 낮긴하지만

L1 Cashe 가 32KB/32KB 로..

D 945의 16KB/12KB.. 보다 좋아서 더 빠른건가라고

생각이 들고..

 

그래서 이참에 모든 귀찮음을 무릅쓰고

주력에다가 쪼매라도 더 좋은 cpu를 달아볼까 싶은데 

어느게 더 좋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

 

앞으로 가끔 그래픽을 만져줘야 할 지도 몰라

쿼드로 그래픽 카드와 어느게 더 잘 어울릴런지요?

 

조언 감사합니다.. ^^

 

--------------------- 주력 D945 .----

Processor 1 ID = 0
Number of cores 2 (max 2)
Number of threads 2 (max 2)
Name Intel Pentium D 945
Codename Presler
Specification Intel(R) Pentium(R) D CPU 3.40GHz
Package (platform ID) Socket 775 LGA (0x2)
CPUID F.6.4
Extended CPUID F.6
Core Stepping C1
Technology 65 nm
Core Speed 2400.3 MHz
Multiplier x FSB 12.0 x 200.0 MHz
Rated Bus speed 800.1 MHz
Stock frequency 3400 MHz
Instructions sets MMX, SSE, SSE2, SSE3, EM64T
L1 Data cache 2 x 16 KBytes, 8-way set associative, 64-byte line size
Trace cache 2 x 12 Kuops, 8-way set associative
L2 cache 2 x 2048 KBytes, 8-way set associative, 64-byte line size
FID/VID Control yes
FID range 14.0x - 17.0x
VID range 1.116 V - 1.276 V

 

 

-------- 굴러다니던 놈  E5200-----------

Processor 1   ID = 0
 Number of cores  2 (max 2)
 Number of threads 2 (max 2)
 Name   Intel Pentium E5200
 Codename  Wolfdale
 Specification  Pentium(R) Dual-Core  CPU      E5200  @ 2.50GHz
 Package (platform ID) Socket 775 LGA (0x0)
 CPUID   6.7.6
 Extended CPUID  6.17
 Core Stepping  M0
 Technology  45 nm
 Core Speed  1200.0 MHz
 Multiplier x FSB 6.0 x 200.0 MHz
 Rated Bus speed  800.0 MHz
 Stock frequency  2500 MHz
 Instructions sets MMX, SSE, SSE2, SSE3, SSSE3, EM64T
 L1 Data cache  2 x 32 KBytes, 8-way set associative, 64-byte line size
 L1 Instruction cache 2 x 32 KBytes, 8-way set associative, 64-byte line size
 L2 cache  2048 KBytes, 8-way set associative, 64-byte line size
 FID/VID Control  yes
 FID range  6.0x - 12.5x
 Max VID   1.250 V

 TDP Limit  65 Watts

 

---------------------------

 

그 나물에 그 밥인가요?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399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34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2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5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6
5894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0
5893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78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2
5889 Calendar [2] 01.18 582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5
5885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4 PC에서 File이나 folder 이름 변경과 디스크 조각화 [3] 야호 01.12 586
5883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7
5882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1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오늘:
6,854
어제:
13,665
전체:
24,515,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