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DELL AS 센터 상담원과의 상콤한 다툼......
2010.06.11 10:29
단아한 블루스크린의 향연에 취해 아침부터 스트레스 받기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생긴 백군입니다....
98에서 벗어난 후 거의 10년간 블루스크린 섭취를 하지 못했던 약 10여년간의 부족분을
요 몇일간 무이자 일시불로 몰아서 섭취당하는 느낌이 그렇게 유쾌하지만은 않군요
USB에 이미지담아 부팅 후 복원해보려 했는데 소유중인 USB메모리 전 유닛이 부팅USB로서의 자질 미달
외장 ODD로 재설치는 오늘 저녁쯤 힘옹 댁에 방문해서 시도해 볼 계획을 가지고 아직 보류중
어제 미케니컬군으로 부터 익스프레스뮤직폰을 넘겨받으며 사은품으로 받은 외장하드님에다가
회사컴퓨터 자료를 좀 옮겨담은 다음에 복구작업을 진행하려 했으나..... 파일 복사를 하면 1분안에 블루스크린 1인분 추가....
외장하드에 파일 옮기려는 프로젝트를 폐기하고 서버컴퓨터에 자료를 옮긴 다음에 복구를 시도해 보려고
서버컴퓨터에 파일을 복사하니 역시나 1분 안에 블루스크린 1인분이 또 나오는군요
일단 델 AS 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담당부서를 연결받았습니다
맨 위에 써놨던 스트레스 받기 2급 자격증 취득을 아주 성심성의껏 도와주신 상담원님과의 통화는 대략 이랬죠...
상담원 : 무슨 문제가 있으신가요 고객님
백 : 블루스크린이 미친듯이 떠서 팩토리 디폴트 복구하려고 하는데 이 모델 어떻게 복구하나요?
상담원 : 컴퓨터 하판에 부착되어 있는 서비스테그 코드를 좀 불러주시겠습니까?
백 : 네......... (불러줌)
상담원 :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백 : 네..... (이 상태로 2분 경과
상담원 :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 현재 고객님꼐서 사용중이신 보스트로 V13 모델은....
백 : 제꺼 레티튜드 13인데요 -_-;;
상담원 : 상관없으십니다. 같은 모델이거든요
백 : 네....
상담원 : 최초구매시에 시스템복구 영역에 대한 부분을 구매하지 않으셔서 공장출고 초기화는 힘드시구요
백 : 기본제공 되는거 아닌가요? 노트북인데...
상담원 : 추가적으로 구매를 하지 않으시면 공장출하 이미지는 하드디스크에 셋팅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고객님.,
백 : 그럼 이거 복구 어떻게 해요?
상담원 : 일단 부팅시에 F8 누르셔서 복구모드 진입 하신 다음에 시스템복구 혹은 이미지 복구를 하시면 되시는데요
백 : 시스템복구는 중간에 멈춰서 불가능하고 이미지는 저장해놓은게 없어서 안됩니다.
상담원 : 그러시면 최초에 제공된 드라이버 미디어를 넣으시고 재부팅을 하신 이후에...
백 : 드라이버 CD 나 윈도우 CD를 사용할 수 있었으면 전화 안했죠...
여기가 빵~ 터지는 부분입니다 -_-;;;;
상담원 : 고객님 , 제공된 미디어는 CD가 아니라 DVD 입니다.
DVD 입니다
DVD 입니다.
DVD 입니다.
어쩌라고!! -_-+ CD라고 하면 대충 알아먹을 것이지...
백 : 그러니까 그 DVD를 사용 할 수 없으니까 그렇죠.
상담원 : 그러시면 초기제공된 DVD들을 재구매 하셔야 합니다.
백 : 아니... 사용할 수 없다는게 CD가 뻑나거나 그런게 아니구요
상담원 : 네?
백 : 지금 화면에 제 노트북 모델명이랑 스펙이 나와있지 않나요?
상담원 : 네...
백 : 그 모델에 ODD가 포함되어 있다고 나오나요 안되어 있다고 나오나요
상담원 :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 아... 없구나....
백 : 저도 컴퓨터 꽤 써봐서 CD랑 DVD 구분하고 DVD 넣고 설치하는것 정도는 해요
상담원 : .........
백 : 그러니까 지금 상태에서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하는데
상담원 : 윈도우 부팅하실때 F8 누르셔서 복구모드로 진입....
백 : 에러떄문에 복구도 안되고 이미지 떠놓은거 없어서 다 안된다니까요
상담원 : ............그..그러시면 하드디스크를 포맷하시고 윈도우를 재설치 하셔야 겠는데요
백 : 포맷은 어떻게 하고 윈도우는 어떻게 깔아요/?
상담원 : 구매시에 받으신 운영체제 미디어를 사용... 아 안되는구나...
백................ -_-;;;
상담원 : 보통 외장ODD 많이들 쓰시는데 안쓰시나봐요
백 :.................. (내 걱정을 해달라고는 안했다 이 아저씨야... )
상담원 :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많으시면 AS센터로 노트북을 보내주시면 점검 후 OS설치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백 : 그건 귀찮구요.... 이거 기본적으로 windows 7 이 깔려있는데 XP에 대응 됩니까?
상담원 : 대응이요?
백 : XP 드라이버 지원 되냐구요
상담원 : 음..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백 : 네.... (한 3분 걸리네요)
상담원 : 현재 보스트로 V13 모델은 특별히 에러리포트가 들어온게 없어서 다른 OS에 대한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검색해서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보시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데..
백 : 네, 네 알겠습니다. 이거 회사에서 쓰는데 XP 사용하면 시리얼 필요하잖아요? 회사에 다른 DELL 노트북이 있는데
그 노트북 시리얼을 지금 노트북에 설치하고 구형노트북에 윈도우7 설치해서 스위칭 해도 괜찮나요?
상담원 : 고객님, 각 노트북에 붙어있는 시리얼넘버는 그 기기에 한정된 시리얼이라서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시면 설치가 안되시구요..
백 : 안되요? 설치해서 되면 밥이라도 사주실래요? (기기한정 시리얼넘버라는거 여기서 처음 들어보네요)
상담원 : 네?
백 : 내가 내돈 주고 산 운영체제인데도 다른 노트북에 마음대로 쓸 수 없다는겁니까?
상담원 : 고객님, 그 부분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 문의를 해보셔야 하실 것 같습니다. 저희는 DELL 노트북 관련 기술지원만 해드리고 있..
백 : 네, MS에 전화해 볼게요.
END of 통화......
목소리를 들어보니 대략 30대 후반 정도되시는 분인것 같았는데.,.. 참 갑갑하군요
회사컴퓨터는 옆에 널부러져 있고 지금은 일단 개인노트북 들고와서 작업중입니다 -_-
아웅 -_-;;;;;;;;;;;
아침부터 짜증면 곱배기 먹어버렸네요...
그리고 어제 미케니컬군에게 익스프레스 뮤직폰을 사오면서
지금까지 쓰고 있던 뷰티폰이 정리해고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애초부터 백수상태였던 서태지폰은 재취업의 기회가 완전히 사라져버리네요...
처분을 해야하나..... 돈도 얼마 안될거 같은데 -_-;;;
회사컴님은 -_- 메인메뉴인 블루스크린외에 익스플로러 오류까지 사이드메뉴로 주시는군요
컬트롤 알트 딜 버튼 눌러도 작업관리자도 안뜨...... 방금 블루스크린 떴네요
담배를 좀 피우고 와야 진정이 될거 같습니다.... 후우 -_- 끊어야 하는데.,..
짤방 던져놓고갈 힘도 없네요.....
부디 다른 분들은 블루스크린으로 고통받지 않으시기를 바라며...
코멘트 10
-
Mito
06.11 10:55
-
MS에 물어보니 다운그레이드할 때 따로 운영체제 구입 안해도 해당 OS 시리얼 붙은 다른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면
사업장이라고 해도 별다른 문제없다고 하던데요... 다만 AS 받을 때 OS재설치하고 안정성 보장 못한다는게 문제라고...
윈7도 구매를 했고 윈XP도 구매를 한 상태라면 상호간에 시리얼 바꿔서 써도 괜찮데요
MS상담원이 잘못이해하지는 않았겠죠?
-
Mito
06.11 11:09
한 컴터에 바꿔써도 되는거지만(말씀하신 다운그레이드도 해당된느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발할때 VS2005를 사서 2003 버전을 마음껏 썼으니까요.)
백군님은 "백 : 내가 내돈 주고 산 운영체제인데도 다른 노트북에 마음대로 쓸 수 없다는겁니까?" 라고 하셨자나요.
다른 컴터에는 쓰면 안됩니다.
아 이걸 뭐라 하더라..... OEM 인가 뭐 암튼 그거 있습니다. 해당 CPU와 메인보드에만 라이센스가 주어지는 방식.
-
CPU와 메인보드 한정이라는 정보 감사합니다. 그걸 몰랐군요
어쩃든 XP가 심하게 떙기기는 하는데 이거 뭐 -_- 후우......
-
Mito
06.11 11:20
그 라이센스도 하위다운그레이드가 되는지 알아보셔야 될거 같습니다.
아 찾았네요.
DSP!
MS에다가 노트북 구매때 따라온 DSP 라이센스도 하위버전 사용가능한지 알아보시고 XP 까세요.
-
DSP 관련 문의를 다시 해봤더니...
윈XP든 윈VISTA든 윈7 이든 프로페셔널은 아무거나 깔아서 써도 된데요
라이센스도 인터넷 굴러다니는거 써도 되는데 크랙을 쓰지 말라는군요
윈7로 인해 다운그레이드 하는거라 전혀 상관없답니다... XP 질러야 겠네요
-
왕초보
06.11 11:42
웬7 깔려온 놋북은 무슨 문제로 XP가 아예 설치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ㄷㄷㄷ 마찬가지로 옛날 컴 중엔 윈7이 안 깔리는 넘들이 있더군요. ㄷㄷㄷ 드라이버 못잡고 이런건 둘째치고.
그런데 델에서 OS깔려온 넘이어도 라이센스는 OEM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여튼 델 AS는 일단 좀 재수없고 결국은 왕재수 없더라구요. 나 혼자힘으로 해결하게 되는.. ㄷㄷㄷ
-
맑은하늘
06.11 11:42
고생이 많으시네요....
-
뭐.. 대충 봐서는.. 상담원은 메뉴얼대로 상담 했을 뿐이고...
뭐 예전에 상담원 해 봤던 경험으로.. 전 절대로 고객센터에 전화 안 합니다.
제가 알아서 해결할 능력은 되니깐... ^^;;;; 컴플레인도 고객센터에 해봤자 힘 없는
상담원만 피곤하게 하구요. 인터넷이나.. 서비스쪽 고객센터말고 다른 곳에 전화하면
윗선에서 지시가 하달 됩니다. 뭐 그렇게 해서 서비스 센터장 시말서 쓰게 하는 것 쯤이야...ㅡㅡ;;;
근데, 그것도 삼성이나 LG만 통하죠.. 다른 기업들이나 외국계 기업 같으면 고객쯤이야 무시하죠.
-
뭐 저야 보증기간 있는데도 돈까지 내라는 X같은 Acer도 있었는데요 뭘~~
상담원 : 고객님, 각 노트북에 붙어있는 시리얼넘버는 그 기기에 한정된 시리얼이라서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시면 설치가 안되시구요..
백 : 안되요? 설치해서 되면 밥이라도 사주실래요? (기기한정 시리얼넘버라는거 여기서 처음 들어보네요)
설치는 되죠. 라이센스 문제가 생겨서 그렇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