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시스템의 가상메모리? 젠장....

2010.09.08 00:55

힘경 조회:1591

제가 지금 도시바의 뽀따쥬 라는 노트북을 쓰고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대략 한달 쯤 전부터 이놈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놋북을 켜면, 원활하고도 신속하게 부팅이 되어야 하지 않 겠습니까 여러분.

 

근데 요새 이놈을 켜면 증상이 이렇습니다.

 

계속해서...자그르르르르르르 하며 조그맣게 물끓는 소리가 나면서요.

인터넷을 연결하면 아주 느립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작업관리자를 켜봐도 대개 10% 내외이므로 양호하다고 볼 수 있겠죠.

그래서 클릭투트윅을 사용하여 메모리 체크를 해보면... 512의 메모리가 겨우 10~20 정도만 사용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걸 최대화시키는데 약 5분... 지루하게 기다립니다.

 

그 동안에도 계속 자그르르르르르 소리는 계속해서 납니다.

그러다가 마침내, 시스템의 가상메모리가 부족해서 늘린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결국 느려터진 노트북을 꺼버립니다.  도대체 이해가 안가죠...

 

아주 빨랐던 놋북이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시도해본 것들은...

 

1. 네이버에서 시스템 가상메모리 부족 .... 검색해서,  시키는대로, 제어판 들어가서 현재 램의 1.5배에 해당하는... 최소값과 최대값 어쩌구 하는 거 해봤습니다.  대략 1176인가로 설정해봤습니다. = > 다음날 똑같은 증상 납니다.

 

2. V3, 알약, 네이버백신, 클릭투트윅의 울타리까지 다 돌려봤습니다.  제거하고 치료하고 다 했습니다. => 다음날 똑같음.

 

3. CCLEAR와 동그라미 하드가 나와서 하드 정리하는 것도 해봤습니다. => 담날 또 자그르르르르 끓으며 또 같은 증상입니다.

 

4. 일주일전, 한달전으로 시스템 복원도 해봤습니다. =>  역시 똑같습니다.

 

집어던지고 싶은 것을 참고 있습니다.  자그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 계속 납니다.  그러면서 놋북은 아예 먹통 비슷할 정도로 느립니다.

 

계속해서 아마 시스템의 가상 메모리인지 나발인지를 늘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저 놈의 놋북을....

 

엑스피를 확 밀어버리고 다시 깔고 싶은데... 이 놋북은 CDROM이 없습니다. 

 

좀  도와 주십시오.  지금 이 글도, 결국 못쓰고 멈춰서, 할 수없이 데탑을 켜고 씁니다.

 

저노무 자그르르르르르르르르 소리를 어떻게 죽여버리고, 다시는 시스템 가상메모리 어쩌구 하는 메시지를 안 볼 수 있을까요?

 

옆에서 지금도 자그르르르르르.... 저걸 뿌셔? 말어?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2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1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7
5895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3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3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7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오늘:
10,082
어제:
13,665
전체:
24,518,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