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의 가상메모리? 젠장....
2010.09.08 00:55
제가 지금 도시바의 뽀따쥬 라는 노트북을 쓰고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대략 한달 쯤 전부터 이놈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놋북을 켜면, 원활하고도 신속하게 부팅이 되어야 하지 않 겠습니까 여러분.
근데 요새 이놈을 켜면 증상이 이렇습니다.
계속해서...자그르르르르르르 하며 조그맣게 물끓는 소리가 나면서요.
인터넷을 연결하면 아주 느립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작업관리자를 켜봐도 대개 10% 내외이므로 양호하다고 볼 수 있겠죠.
그래서 클릭투트윅을 사용하여 메모리 체크를 해보면... 512의 메모리가 겨우 10~20 정도만 사용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걸 최대화시키는데 약 5분... 지루하게 기다립니다.
그 동안에도 계속 자그르르르르르 소리는 계속해서 납니다.
그러다가 마침내, 시스템의 가상메모리가 부족해서 늘린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결국 느려터진 노트북을 꺼버립니다. 도대체 이해가 안가죠...
아주 빨랐던 놋북이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시도해본 것들은...
1. 네이버에서 시스템 가상메모리 부족 .... 검색해서, 시키는대로, 제어판 들어가서 현재 램의 1.5배에 해당하는... 최소값과 최대값 어쩌구 하는 거 해봤습니다. 대략 1176인가로 설정해봤습니다. = > 다음날 똑같은 증상 납니다.
2. V3, 알약, 네이버백신, 클릭투트윅의 울타리까지 다 돌려봤습니다. 제거하고 치료하고 다 했습니다. => 다음날 똑같음.
3. CCLEAR와 동그라미 하드가 나와서 하드 정리하는 것도 해봤습니다. => 담날 또 자그르르르르 끓으며 또 같은 증상입니다.
4. 일주일전, 한달전으로 시스템 복원도 해봤습니다. => 역시 똑같습니다.
집어던지고 싶은 것을 참고 있습니다. 자그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 계속 납니다. 그러면서 놋북은 아예 먹통 비슷할 정도로 느립니다.
계속해서 아마 시스템의 가상 메모리인지 나발인지를 늘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저 놈의 놋북을....
엑스피를 확 밀어버리고 다시 깔고 싶은데... 이 놋북은 CDROM이 없습니다.
좀 도와 주십시오. 지금 이 글도, 결국 못쓰고 멈춰서, 할 수없이 데탑을 켜고 씁니다.
저노무 자그르르르르르르르르 소리를 어떻게 죽여버리고, 다시는 시스템 가상메모리 어쩌구 하는 메시지를 안 볼 수 있을까요?
옆에서 지금도 자그르르르르르.... 저걸 뿌셔? 말어?
감사합니다.
코멘트 7
-
힘경
09.08 01:29
옴마나 장발장님.... 계시는 곳이 어디세요? 저는 준용군님의 곁에서 살고 있습니다.....
-
calm
09.08 02:06
XP도 USB로 설치할 수 있다고는 들었는데...
한 번 찾아보심은?
-
왕초보
09.08 02:09
#2 에서 사용하시는 물건들, 저는 아주 멀리하는 물건들입니다. avg, avir 돌려보세요. 뭔가가 메모리를 무진장 잡고 있는데.. 누군가 출장서비스 하면 될듯 한데요. 아들밖에 없으시니..
-
2. V3, 알약, 네이버백신, 클릭투트윅의 울타리까지 다 돌려봤습니다. 제거하고 치료하고 다 했습니다. => 다음날 똑같음.
일단 이것들부터 다시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안티바이러스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여러개 켜 놓으면 지들끼리 치고 박고 난리를 치기도 하거든요.
-
이녀석은 아마도 제가 염가에 히타치 노트북과 인질 맞교환을 시도했었던
또씨바 포티지 R100 인것 같군요....... 아껴서 좀 쓰시라구요!!!!!!
저 좋은 녀석을 이렇게나 마구 굴리셨다니 ㅜ.ㅜ
또씨바 AS 받으러 가셔서 OS 다시 깔아달라고 하면 아마 3만원 달라고 할겁니다.
-
힘경
09.09 01:26
일단 우리의 호프 프리덤군이 알아서 해보겠다고 합니다. usb로 부팅 안된다는데? 했더니, 그건 하수들 얘기구요...라고 하시면서 새로 깔아보시겠답니다.
백군님, 저도 한이 맺혀서.... 도대체 놋북에다가 1년 있다가 터지는 무슨 폭탄 심어놓으셨나요? 아무래도 수상해...
내일 제가 전화하라고 하면 전화해야 할 곳이 두 곳입니다. 아시죠? 그러고 보니, 둘다 '성'에 연관이 있군요.^^
한국미디어에서 나온 외장씨디롬만 부팅을 인식하죠 ㅠㅠ 그래서 전 포테제외장씨디롬을 가지고있습니다..
가까운곳에 계시면 빌려드릴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