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안녕하세요 폴군입니다.

나름 어디 가서 컴퓨터 못한다는 소리 안듣는데... 노트북에 윈도우 설치를 자꾸 실패해서 ㅠㅠ

구글링 엄청 하다가 결국에 실패하고 만문을 찾네요.



일단 상황은 이렇습니다.

제 노트북에 WIndows XP + Ubuntu 10.04 를 깔아서 멀티부팅을 해오고 있었어요.

부트 로더는 Grub2 였구요.


윈도우가 느려져서 포맷을 하기로 결정했는데, 노트북에 CDROM 이 고장나서

USB 에 윈도우를 CD영역 생성해서 USB 로 부팅해서 윈도우를 설치 시작했어요.


설치하면서 C 드라이브 파티션을 싹 포맷을 했구요 (우분투는 다른 파티션에...),

그리고 설치가 잘 진행이 됐습니다.

그리고 설치 중간에 재부팅 한번 하잖아요? 씨디 빼고 재부팅 하라고..


그 부분에서 재부팅을 하다가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만났습니다.


컴퓨터 디스크 하드웨어 구성에 문제가 있어서 Windows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선택된 부팅 디스크를 읽을 수 없습니다. 부팅 경로와 디스크 하드웨어를 확인하십시오.

하드웨어 디스크 구성에 대해서는 Windows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더 자세한 내용은 하드웨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그리고는 더 이상 부팅이 진행 안되고 멈춰버리네요..

몇번을 다시 포맷하고 재시도를 해봤는데 안되구요,

ADHI 던가 뭐 설정을 만져주라는데, 제 CMOS 에서는 그런 비슷한 것도 없고,

애초에 그런거 만진적이 없는 것 같고 지금까지도 win+ubuntu 멀티 부팅 상황에서

포맷 잘 해왔는데.. 왜 이번에는 이런 문제가 생겼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전 까지는 Ubuntu 9.10 쓰면서 부트로더가 Grub 이었는데,

이번에 Ubuntu 10.04 로 올라가면서 부트로더가 Grub2 로 바뀌었는데,

그거랑 관련있나 싶기도 하고..


윈도우 씨디로 부팅해서 복구 모드 들어가서 bootcfg /add, /rebuild 도 해봤고,

fixboot, fixmbr 도 해봤습니다ㅠㅠ



AS 센터에 맡길까 싶기도 한데... 요금 자금의 압박에 시달려서..

혹시 도와주실 케퍽 회원님 계실까 싶어서 글 남겨봐요...


누가 도움좀^^;


읽어주신 것 만으로도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2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2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7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8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2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4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4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3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5882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5881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8

오늘:
10,369
어제:
13,665
전체:
24,518,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