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노트북을 이용해서 발표를 해야 하는데 외장 모니터를 연결코자 합니다.

 

모니터 연결해서 여차저차 하다가 1920*1080으로 제대로 잡았는데 재부팅 하고 나니까 다시 안잡히네요.

 

모니터 해상도가 1920* 1080 인데 노트북에 연결하면

 

해상도가 1024*768 정도로 잡히면서

 

화면이 왔다갔다 하는 모드(?) 로 되네요.

 

노트북은 IBM X31이구요

 

그래픽 드라이버는 ATI 모빌리티입니다.

 

외부 모니터 안끼웠을때 설정에서 모니터 최대해상도 1024*768까지 밖에 설정이 안 되었는데

 

외부 모니터 끼우고 이리저리 하다보니 기본 "ThinkPad Display 1024*768" 에 2048*1536 까지 나타나네요.

 

(원래 설정창에 모니터가 하나밖에 안나왔습니다, 지금은 두개 나오네요.)

 

그래서 그 해상도로 바꾸면 1024*768에서 커서가 화면 밖으로 넘어가면 보여주는 영역이 바뀌는 모드로 동작하구요.

 

외부 모니터 끼워도 1024*768 아니면 1280*1024(?) 로 밖에 안잡아주네요.

 

아 질문이 복잡하네요.

 

정리하자면

 

IBM X31에 1920*1080 모니터를 연결했는데 1920*1980으로 설정해도 1280*1024로 잡힌다.

 

대신 마우스 커서를 옮김에 따라서 모니터에 보여지는 내용이 움직이는모드(?) 로 설정된다.

 

이것을

 

노트북 액정 1024*768

외부 모니터 1920*1080

으로

 

정상적으로 잡고싶다.

 

입니다.

 

어휴..

 

발표자료도 16:9로 맹글어 놨는데 ㅠㅠ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2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1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7
5895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2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3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3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2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5881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오늘:
10,127
어제:
13,665
전체:
24,518,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