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안녕하십니까? 정상호라고 합니다.

 

 부모님이 쓰실 노트북을 급히 구하고 있습니다. 꼭 새것이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새것이 좋습니다만, 앞으로 장기간 쓰는데 문제가 없다면 중고도 괜찮겠네요.

주로 어머니가 쓰실 것이라 색깔이 검정색이 아닌 분홍, 빨강, 갈색, 은색을 선호합니다.

 

 부모님이 쓰실 조건은,

 

0. 예산 최대 120만원 정도, 같은 기능이라면 쌀수록 좋겠지요?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입장이라 AS가 가능해야겠지만,

    아주 긴급하거나 한 것은 아니고 직접 용산 등에 가시는 것이 괜찮습니다.

 

1. 여자분께 어울리는, 아버님도 젊어보이시는 색깔있는 노트북

    검정색은 가능하면 피하고 분홍, 빨강, 갈색, 파랑 등 색깔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정 안되면 은색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2. ODD 필수, DVD Recorder 이상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없으면 불안해하시고 가끔 자료 복사도 하시니까요.

 

3. LCD 최소

    LCD는 10", 8"도 무관합니다. 다만, 그 크기에 ODD가 있는 경우는 없겠습니다만,

    외부 모니터를 항상 연결하여 사용하므로 자체 LCD 크기는 중요치 않습니다.

    해상도 역시 어르신들이 쓰시는 만큼 높은 해상도보다는

    LCD 크기 대비 낮은 해상도를 더 선호합니다. 그래야 글씨가 커보이거든요.

 

4. 최경량 제품

    가능하다면, 1.4 또는 1.5kg 대의 제품을 최소한 1.7 또는 2.0kg 미만의 제품을 원합니다.

 

5. CPU, 가능한한 빠른 것.

    한번 사시면 3-5년은 쓰실 것이라 벌써 성능이 떨어지는 제품이라면 곤란...

 

6. D-Sub 필수, HDVI는 있으면 좋음.

    노트북이 가벼울수록 좋다는 것은 화면이 작다는 것을 의미하고

    대신에 외부 24인치 LCD 모니터를 연결해서 쓰므로 필수적입니다.

    LCD TV에 연결할 때를 생각하면 HDVI도 있으면 좋겠지요?

 

7. Bluetooth 필수

    뭐 요즘은 다 있겠습니다만 Bluetooth 키보드와 마우스를 쓰시도록 할 생각입니다.

 

8. OS는 XP Pro를 선호하나 시대의 흐름이라면 Windows7으로 가겠습니다.

    다만, Vista는 절대 사양입니다.

    OS가 포함되어있지 않고 별도로 설치하는 제품도.... 어두움을 통해.... 극복하겠습니다.

 

9. 외장 HDD 형태의 백업 장치

    Divx 기능도 있는 제품이라면 좋은데 쉽게 보이지 않네요.

    다른 기능은 없더라도 어르신들이 Backup하고 만약에 자료가 없어진 경우

    찾으시기 편해야 합니다.

    Rebit이라는 제품도 있는데 워낙 고가네요...

    2TB 제품으로 사서 2TB HDD는 제가 사용하고

    제가 쓰고 있는 1.5TB 제품을 달아드릴 생각입니다.

 

 

 일단 정리한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DVD Recorder가 있는 최소, 최경량 노트북을 찾는 것입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2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2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7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8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2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4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4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3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5882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5881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8

오늘:
10,384
어제:
13,665
전체:
24,518,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