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케이퍽 중간에 없어지고 한참 있다가 다시 검색하니깐 net이 아니라 kr로 바뀌어 있네요.

아이폰측에서 net을 다시 양도 안 해주셔도 그런가 +_+

 

취업관련해서 고민되는게 있어서요.

 

전 올해 29살이고 가을학기에 서울 소재의 4년제 경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알바, 계약직 등등 일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다녀서 학점은 많이 안 좋은 편이고 토익이 없어요.

경력이 미천하다 보니 경력직으로도 힘들고, 나이나 스펙이 달리니깐 신입은 서류통과하기도 버겁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끝에 친구가 용인 기흥에서 회사 다니며 살고 있어서요.

저도 어차피 취업하면 분가할꺼라 용인쪽에 회사를 알아보다가 아래의 공고에 지원했고 현장 소장이 원한다면 출근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고등학교를 또 건축쪽 나와서 현장에서 일도 해보고 싶었어요. 물론 해본적은 없지만요.

 

http://www.work.go.kr/jobInfoSearch/jobInfoDetail/jobSeriesDetail.jsp?m=1&s=4&menuId=M200800001&WANTED_AUTH_NO=K151411010150082

 

면접볼 때 가봤는데 삼성반도체 협력사인데 공장의 덕트시공하는 회사이고요. .

 

소장님한테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여쭈어봤는데

 

어쨌거나 현장이다 보니 평소 생각했던 사무직의 어떤 패턴하고는 많이 달라고 혼란스럽더라고요.

 

도면을 좀 그리고 현장가서 일하시는 분들 일하는거 관리하고 그런거라고 하더라고요.

 

친구는 현장일도 괜찮다고 조건 아주 나쁜 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소장님은 캐드 못하면 캐드학원 보내주겠다고 운전못하면 운전 가르쳐준다고 상당히 적극적이었고요.

현장도 매년 옮기는 것도 아니고 한 20년 넘게는 계속 있어야할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사무실은 뭐 현장 바로 옆에 있고요.

 

그런데 위에서도 썼지만 -.- 현장쪽 경험이 전혀 없기에 너무 고민이 됩니다.

월요일 점심에 하겠다 안하겠다 답변 주기로 했거든요.

그런데 -.- 주말에 생각하다 보니 많이 생각이 또 생각을 낳고 --;; 나이를 먹어도 역시 판단을 내린다는 건 힘드네요.

 

아마도 이쪽 일을 시작하면 아에 진로를 이쪽으로 잡아야하는데..

뭐가 내가 잘 하고 있는건지도 의문이고..

 

지금부터 토익 준비할까도 생각해봤는데 내년에 30이라 -.- 신입으로는 점점 힘들어지는거 아닌가 싶고요.

토익이 낮은 학점을 커버할 수 있을까도 의문입니다.

 

시공, 현장쪽 아시는 분이나 꼭 이쪽 분 아니더라고 읽어보시고 조언 주세요 ㅜ.ㅜ

 

나쁘든 좋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1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0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6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7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Calendar [2] 01.18 582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3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7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오늘:
9,588
어제:
13,665
전체:
24,517,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