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자동차 상식 질문 쩜~

2011.07.03 23:35

김강욱 조회:1819

              주행전 시동울 켜고 위밍업을 한다....여름엔 1~2분, 겨울엔 2~3분이다.... 

              우리가 아침에 운동으로 준비를 하듯이  차도 마찬가지이다....

             시동은 'P" 보다는  " N" 에서 항상 시동을 건다.. 엔진과 밋션보호를 위해서다...

             주행을  마치고  주차를  하는데 시동을  바로    끄는것이 아니라 반 드시  2~3분

             공회전 시킨다음  시동을  "N" 에서  끄기를   바란다...

             시동을 켜고 위밍업을 하듯이  주행을 하고도 마찬가지이다...이걸 후열이라하는것이다

             주차역시  "N" 에다 놓고,  항상 사이드레버를  올리는것 꼭 기억하자.....

        --> N 을 쓸거면 P 는 왜 있는 건지?


            소모품교환 주기는 반드시  지켜라.... 이것만 잘지켜도  차에 상당한 컬리티가 생긴다..

            엔진오일교환 5000~6000킬로, 플러그, 배선 2만~3만킬로, 미션오일교환 4만~5만이다...

        --> 엔진오일 교환은 언제쯤?, 배선도? 미션 오일 교환 5만?


차량 고장없이 쓰기 위해 공부중인데~ 얼마가 적당할까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6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2
5900 이 글은 테스트용입니다.(낚시성 질문 내용 포함) [11] iris 03.13 9935
5899 일본인 친구가 식당을 열었는데.. 선물을 뭘 하면 좋을까요 ? [14] 왕초보 03.13 9323
5898 기타히어로 3 - PC 판 어떤가요 ? [5] 맑은하늘 03.13 9662
5897 자료실의 자료 등록 범위가 어디까지인가요? [4] 불량토끼 03.14 8662
5896 DVR 카드 종류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3] Freedom^^ 03.14 10165
5895 코어i3 cpu 노트북 성능이 궁금합니다. [2] 돌마루™ 03.14 10054
5894 으아.... php 질문입니다; [1] 무열펭귄君 03.14 8626
5893 USB 메모리가 마지막 Access 시점을 기억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8] 로이엔탈 03.14 8642
5892 곰돌이 인형 하나 가보로 될만한거 추천 부탁드립니다. [3] 카이사르 03.14 8672
5891 중고노트북 시세문의 [4] 팜좋은 03.14 10229
5890 eeepc 의 앞 꼬다리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4] file 현이아빠 03.14 7747
5889 헬스 자전거 추천 부탁드립니다. [4] 바이디 03.14 10691
5888 여의도에 ielts 학원이 있을까요? [2] zegal 03.15 10383
5887 KT 요금제, 스마트 500이 무엇인가요 ? [6] 맑은하늘 03.15 7530
5886 이 영화 제목좀 알려주세요. [7] 시월사일 03.15 7110
5885 Dvix 플레이어를 사려고 하는데... 추천요...^^* [5] 해법수학 03.15 10558
5884 PSP가 전원이 들어오지않네요. [4] 시월사일 03.15 7569
5883 컴포넌트 연결이 이상해요~ file 오동명 03.15 7624
5882 영어 번역 좀 도와주세요... 급합니다. [2] 힘냅시다 03.15 6665
5881 질문 - Mac을 뇌사에서 살릴 방법 [7] Dr.Aspirin 03.16 7989

오늘:
12,421
어제:
13,665
전체:
24,52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