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지난달 초에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네 식구 타고있었고 신호대기중이었는데 뒷차가 와서 받았습니다.

당시 상황입니다.

 

http://www.kpug.kr/index.php?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EC%97%B4%EB%A6%B0%EB%88%88&document_srl=675361

 

그런데 알고보니 이때 운전했던 아가씨가 부모님 차를 끌고 나왔다 사고를 냈던 것이더군요.

차는 부부한정으로만 보험이 가입되어 있었답니다. 그래서 가해차량 보험사(교보악사)에서는

무보험사고라 책임보험 한도 내에서만 치료/보상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네 식구 중 저와 딸은 상태가 괜찮았고(각각 2회, 1회 외래진료), 아들은 5일정도 입원 후 한의원 통원치료,

아내는 제일 심해서 9일정도 입원 후 여태 한의원 다니며 치료받고 있습니다.

세 식구는  책임보험 한도 안에서 치료비가 감당이 되는데, 아내는 입원하고 CT, MRI찍고 하니 교보측에서

책임보험 한도가 넘어갈것 같다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가입한 자동차보험(더케이)에 무보험차상해로 접수해서

계속 치료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가해자측 보험사에서 합의 얘기를 몇 번 꺼냈었는데 아내 치료상태를 봐야할듯 싶어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제가 가입한 보험사에서 전화가 와서 합의 얘기를 하더군요. 네 식구 합쳐서 합의금액 200만원 제시하면서..

 

제가 궁금한것은, 이렇게 저희쪽 보험사랑 합의해도 되는건가요? 제쪽 보험사는 합의하고 나서 상대측 보험사/가해자와

협상하려는 모양입니다.(책임보험 한도 넘어가는 부분에 대해서는 가해차량 차주에게 구상권 청구한답니다.)

그리고 합의금액은 적정한 수준인가요? 위자료와 향후 치료비 포함해서 네 식구 200만원이랍니다.

입원한적 있는 아내와 아들은 위자료 각 25만원, 저와 딸은 위자료 각 15만원. 통원치료시 교통비 1일 8천원씩 해서

25만원. 이렇게 105만원에 향후 치료비 95만원으로 계산했답니다. 이렇게 합의해도 괜찮을까요?

지금 세 식구는 병원 다니지 않고 아내만 일주일에 2회 정도 한의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교통사고 합의 경험 있으신 분들, 혹은 관련 업계 종사중이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3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2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7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8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3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9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5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4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3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5882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5881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8

오늘:
10,608
어제:
13,665
전체:
24,519,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