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안녕하십니까? 정상호라고 합니다.


 추천해주신 Foxit을 써보았습니다.

제가 가장 자주 쓰는 기능은 탐색기에서 그림이나 pdf로 스캔된 파일을

합치는 일입니다.

그런데 option도 좀 보았습니다만, Foxit에는 해당 기능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못 찾았는지도 모르겠는데 Foxit의 시험 사용기간이 5일 뿐이라

급히 다시 정리하여 여쭙습니다.

Foxit으로 가능하다면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으며

아니면 아래를 참고하여 다시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제가 필요한 기능의 우선 순위에 따라서 다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0. PDF/A 등 최근의 pdf 파일 형식도 편집, 저장


1. 탐색기에서 왼쪽 버튼을 눌렀을 때

   그림, pdf, 기타 문서의 pdf로 변환 또는 합치기 메뉴 제공


2. pdf 파일의 페이지 삭제, 삽입, 회전, 이동 기능


3. 용량 최소화를 위한 압축 기능


을 위한 pdf 관련 프로그램은 어떤 것을 쓰는 것이 좋을까요?



 Word 2003에서 2007을 읽는 플러그인이 있듯이

Adobe Acrobat의 구버전, 7.0 또는 그 이전 판에서

최신의 pdf 파일을 다룰수 있는 플러그인을 제공한다면

그렇게 쓰는 방법이 좋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큰 돈이 아니라면 유료로 사용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으니

자유롭게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미리 감사드립니다.


======================================================

 각종 문서를 스캔하여 컴퓨터 파일로 만들 때,

저는 pdf를 가장 선호합니다.

제가 만든 자료를 다른 사람에게 배포할 때도

가능하면 워드나 엑셀보다는 pdf로 줍니다.

수정을 막을수도 있고 보안의 문제도 있고 하니까요.


 그런데 Acrobat은 점점 더 무거워져서

이제 X 버젼은 제 노트북에서는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제가 하는 작업이라봤자 페이지 돌리고, 끼우고 삭제하는 정도로

그 흔한 코멘트 달기나 밑줄 긋는 작업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다만, 윈도우즈 탐색기 상에서 그림 파일을 pdf로 바꾸거나

여러 그림 파일 또는 pdf 파일을 하나로 합치는 작업은 자주 합니다.


 제 용도에 맞는 pdf 편집프로그램 중 가장 가벼운 것은 무엇일지요?

특별한 것이 없다면 그저 7.0이나

그 이전 버젼으로 돌아가는 것이 정답일까요?


 요즈음 보면 pdf도 내부적으로 문서의 버젼이 달라지는 것 같은데,

이것도 워드2003에서 2007을 읽어주는 플러그인이 있는 것처럼

해결이 되나요?


 요약하면,


최신 버젼의 pdf 파일의 페이지 돌리기, 삽입하기, 삭제하기가 가능하고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pdf로 문서 합치기 기능이 있는

가장 가벼운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조언 부탁드리며 미리 감사드립니다.

============================================================


 정 상 호 배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3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2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7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8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3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9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5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4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3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5882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5881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8

오늘:
10,609
어제:
13,665
전체:
24,519,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