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사양은 나름 꽤 빠방한 편입니다. 


고로 하드 스펙이 낮다거나 컴퓨터가 오래되어서-_-그런건 아닐테지요 


그런데 USB로 윈도우즈를 설치하려고 USB를 꽂고 


바이오스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면


가끔씩 바이오스에서 멈춰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가끔요.


정확히 뭐가 문제를 일으키는지는 잘 알수가 없고요


파워버튼을 눌러서 리셋하면 또 되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합니다. 


뭐 이리저리 넘어가서 USB 부팅을 성공합니다. 


설치가 무난하게 진행됩니다. 


윈도우즈 7 64비트 입니다. 


일단 무난히 진입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합니다. 


서비스팩1 이미 깔려있는데도 상당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무슨 OS가 이렇게 불완전하다는 건지... 하면서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화면이 또 멈춥니다. 


업데이트 종료하고 UI 다 사라진 이후, 바탕화면만 남아있는 그 상태입니다. 


거기서 멈춰있습니다. 


64비트는 처음이라... 그럴 수도 있나? 하면서 한참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일 볼 데가 있어서 전화 몇 군데 하면서 계속 들여다 봅니다만 잠잠합니다.


하드 돌아가는 소리도 안 들리고 불도 안 반짝거립니다. 


일단 구입 업체에 전화를 해서 상황 설명을 합니다. 


갸우뚱 갸우뚱 거립니다. CPU나 마더보드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확실치 않으니 가져오라고 합니다. 


귀찮게 또 언제 가져간답니까.


그리고 이런 경우 십중팔구는 가게 가져가서 보여주면 또 멀쩡해서 사람 당황스럽게 만들다가


집에 오면 잘 안되는 그런 케이스일 것이 뻔합니다. 


일단 알겠다고 해 놓고 고민을 해 보다가 


에라 모르겠다 하고 파워 버튼을 또 누릅니다. 


꺼지긴 잘 꺼집니다.


껐다 켜니 언제 그랬냐는 듯 남은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바탕화면이 짜잔하고 뜹니다. 


혹시나 싶어서 다시 설치를 하려고 USB를 다시 꽂아보고 바이오스 화면에 들어갑니다. 


이리저리 막 탐험을 해 보아도 멈춤현상이 없습니다. 갸우뚱.


다시 인스톨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역시 믿을 곳은 케이퍽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면서 글을 남겨봅니다. 


증상과 질문만 간단하게 남겨보려 하다가 그래도 나름 성의있고 재미있게 해 보고 싶어서 글을 좀 길게 써 봅니다. 


혹시나 전문가 여러분들의 답변을 돕기 위해서 마더보드와 램, CPU, 하드 정보를 써드립니다.


인텔 마더보드 처음 써보는데 바이오스 화면에 옵션이 많긴 많더군요.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도?? 허허


intel dh67cl 마더보드

kingston 램 8기가

intel i5 2500 CPU

WD 캐비어 1테라 하드 7200


좋은 하루 되세요 모두들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2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1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7
5895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2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3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3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2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5881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오늘:
10,126
어제:
13,665
전체:
24,518,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