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안녕하세요.
 
요즘 방학기간을 이용해서 회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토익이나 스피킹 점수는 그럭저럭 나오는 편이나 스피킹 할 때 제가 원하는 표현은 하지 못하고
 
기존에 만들어 둔 표현만 계속 반복해서 말하는 수준입니다.
 
목표는 자기 생각을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스터디 리더 한명이 어렵지 않은 문법으로 말을 끊임없이 이어가는 데
 
그정도를 목표로 하고 싶습니다.
 
 
 
현재 
 
영어를 좀 잘하는 리더 한명, 나머지 3명은 회화 초보자가 하는 토킹 스터디.
 
원어민이 한명 있고 나머지 3명은 회화 초보자가 하는 원어민 스터디.
 
 
를 하고 있고 리딩이나 듣기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문제는
 
스터디에서도 이전에 외웠던 표현만 반복할 수 있고 전혀 응용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그래머 인 유즈를 좀 공부하기도 했고 회화표현을 직접 보면 문법적으로는 잘 알겠는데
 
막상 말을 만들지는 못하겠네요.
 
자기가 아는 표현만 써먹을 수 있다고 하는 말이 정말 맞는 것 같습니다.
 
 
what is your favorite animal?
 
라고 물어봐도
 
i like a bird....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머리 속에서 한글만 맴돌 뿐 표현이 안된다고 할까요.
 
그래서 참 고민이 많이 됩니다. 시간은 계속 가고 방향은 잘 안잡히고.
 
 
약 3달간의 시간을 풀로 투자한다고 했을 때 어떻게 공부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1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0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3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5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6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2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79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Calendar [2] 01.18 582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6
5884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3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오늘:
9,270
어제:
13,665
전체:
24,517,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