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10명 이상의 팀원이 프린터를 공유하여 흑백 문서를 대량으로 출력하는 환경입니다. 일주일에 수천장을 출력합니다.

따라서, 요구되는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빠른 속도: 적어도 30ppm 이상, 40ppm 이상이면 더 좋겠습니다.

2) 대용량 급지함: 적어도 500매 이상 기본 지원.

3) 해상도는 1200dpi 정도면 충분합니다.

4) 아무래도 유지비는 저렴한게 좋겠습니다.

5) 가격은 가능하면 200만원 이내면 좋겠습니다.


다나와를 뒤져본 결과 일단 아래 모델들이 괜찮아 보입니다.


* Canon LBP 6835KD: 35ppm, 1200dpi, 128MB, 250+500매 (162만원)

* HP 5200DTN: 35ppm, 1200dpi, 128MB, 250+500매  (182만원)

* Xerox Phaser 4510DT: 43ppm, 1200dpi, 128MB, 550+550매  (162만원)


사양만 보면 Xerox Phaser가 좋아 보이는데 사실 스펙만 가지고 덜컥 구입하기가 망설여집니다.

Xerox Phaser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거의 없는지 검색해봐도 사용기를 찾을수가 없네요.

이번에 구입하면 10년은 써야 할텐데, 그냥 무난하게 잘 알려진 HP로 갈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Xerox Phaser 프린터 사용 경험이 있으신 분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한 것 이외의 다른 괜찮은 대안도 환영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1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0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6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7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Calendar [2] 01.18 582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3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7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오늘:
9,589
어제:
13,665
전체:
24,517,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