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를 살깔 스마트폰을 살까??
2012.05.27 02:15
개나다에 살고있는 상호아빠입니다.
이번 여름 7월에 1달동안 미국을 자동차로 여행합니다.
그런데 작년에 해보니 GPS없이 다니니 정말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올해는 GPS를 (네비게이션이죠..지금생각나네..) 살려고 하는데..
스마트폰에도 들어있는것 같은데..
어떤게 좋을까요??
그리고 어떤게 편리할까요??
코멘트 6
-
calm
05.27 04:57
음... iphone 에 좀 저렴한 igo 깔아서 사용하는데 쓸만합니다.
밧데리는 시가잭 전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고 스마트 폰이 나중에 다른 용도로 쓰기엔 더 좋을 것 같네요.
아니면 전용 네비를 구입하셔서 한 달 사용 후 다시 판매하시는 방법도...
-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은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사용하실려면 별도의 미국 통신사 데이터 플랜을 구입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의 락도 풀어야 될것 같구요. 제가 캘럭시탭 으로 미국에서 시험해보니 WIFI나 데이터 없이 GPS 만으로는 위치 확인이 안되더군요. 아시다시피 캐나다내의 데이터는 국경을 넘는순간 사용이 안되고 통신사마다 다르겠지만 데이터 사용비용이 무지막지 합니다. 용도별로 다 필요할것 같네요.
-
calm
05.27 17:46
음;?구글 맵 같은 류는 데이터를 사용하지만, 네비앱들은 맵 데이터를 다운해두고 GPS만 사용합니다.
GPS만 사용하는데는 데이터 비용 안 듭니다; 네비앱에 따라 다른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iGo는 GPS만으로 잘 작동했습니다.
-
왕초보
05.28 06:53
여러가지로 전용 GPS강추합니다. 이너넷을 조금만 검색하고 기다리면 < $100 으로 꽤 괜찮은 넘 구할 수 있습니다. (평생맵 업데이트 포함) 스마트폰이 지금 당장 뽀대는 더 날 지 모르지만 말입니다. 여행 루트는요 ?
-
티쓰리유저
05.30 08:32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간다면 모를까 도시외각만 나가도 데이터 망 자체가 느리거나 안되더군요. 그래서 전용 내비가 낫지 않나하네요.
GPS가 달린 네비게이션이 아무래도 배터리가 더 오래가겠죠?
스마트폰으로 사실려면, 배터리 빵빵한 레이저 맥스 추천드립니다.
어느것이 더 편리한지는... 각자의 사용범위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Ps.
개나다... 오타이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