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뮤지컬 관람 해프닝

2012.07.27 11:32

jubilee 조회:876

Part I.

 

네, 모처럼 문화생활 하려고 뮤지컬 하나를 관람했습니다.

인터넷 옥*티켓을 통해 3주전 예매를 했고, 인당 5천원 기본 할인에 추가로 2천5백원 BC 라운지 할인을 받아 구매를 했죠.

 

문제는 현장에서 있었습니다. 티켓을 받으러 부스에 갔더니, BC라운지 쿠폰을 제시하라는 겁니다. 이뭥미.

BC카드로 결제하면서 BC라운지 할인혜택이 적용된거 아니냐고 하니

그렇긴 하지만 쿠폰 출력물 없으면 할인 안되고, 표를 받으려면 할인에 해당하는 돈을 내라는 거였습니다. 

구매시 할인에 대한 내용이 안내되어 있었다는 군요. 뭐, 자세히 안 본 제 잘못이죠.

모바일 쿠폰은 없냐? 없답니다. 다른 방법은 없냐? 없답니다.

좋다, 그럼 출력할 만한 곳이 있느냐? 자기들은 모르겠답니다.

그래서 근처에 PC방이 있느냐 물었더니 이 역시, 모르겠다. 휴, 여기서는 답이 안나오겠더군요.

 

해서 공연안내 도우미를 찾아가서 혹시 도와줄 수 있느냐 물었더니 친절하게 사무실 담당자를 불러주었습니다.

사정을 이야기했더니 자기가 출력할 수 있게 옥*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알려달라더군요. 알려줬습니다.

그리고 그 사이 혹시 내가 처리할 수 있는지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사실확인부터....

옥*에 들어가서 예매 확인난에 가서 보니 여기에는 쿠폰 프린트 아웃해야 할인 가능하다는 안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오늘 다시 옥*에 들어가서 봤더니 예매확인난에는 해당내용이 없고, 예매안내 페이지에 있더군요. 해당 홈페이지로 가서 회원가입하고 할인쿠폰 출력해야 할인해준다는....)

 

이때 아까 그 직원 와서 BC 라운지에 가입이 되셨는지 제게 물어봅니다. 회원 가입이 되어야 쿠폰 출력할인이 된다고.

알았습니다. 회원가입부터 하고 다시 부탁드리죠. 하고,  BC 라운지에 들어갔더니 로그인 메뉴 자체를 플래시로 만들어놨습니다. 아이폰에서는 당연히 못보죠. 다른 경로로 들어갈 수 있는지 시도해보았더니, Active X를 설치하랍니다. 아놔.

 

그래, 아이폰을 통해 사무실 내 컴퓨터를 이용해서 원격접속해보자 하고 사무실에 남아있을지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했더니

때 마침 모두 퇴근.

 

아직 시간은 좀 있기에 바깥에 나가서 PC방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주변 부동산에 가서 물어보니 여기는 PC방 없답니다. 아놔.

 

마눌님에게 전화했더니 그냥 돈 내고 보잡니다. 우우워워워.

 

전혀 스마트 하지 않은 세상입니다.

 

Part II

 

[불평불만]

 

1. X떡같은 웹페이지들 때문에 브라우징하다 속터졌습니다.

- 옥*에서 티켓 예매를 확인할때 My Auction에는 안 나타납니다. 상단 메뉴의 티켓->공연으로 들어가야 확인가능합니다.

- 이미 말한바와 같이 BC 라운지 초기화면을 플래시로 떡칠해 놓았습니다.

 

2. 원래 쿠폰 출력같은 것은 현장구매시 할인받을 때나 출력해가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예약하고 가는데 쿠폰을 출력해가야 하는 이런 전 근대적인 시스템 전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네가 잘못한거야라고 하면,  나의 오해+착각+덜떨어짐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자학모드로 돌입하면 되구요. :( 

 

[교훈]

 

1. 트라이얼 & 에러가 인간학습의 기본행동양식이다라고 위안한다.

2. 아까운 내 돈 1만원 비싼 수업료로 지불했다 생각하자.

3. 메뉴얼 안읽어보기로 유명한 한국사람으로부터 벗어나자.

4. 피곤하지만, 돌다리도 두드려가보자. 공연전 미리 미리 확인해둘 것은 확인해두자.

 

이상 공연내용은 하나도 없는 뮤지컬 관람 해프닝이었습니다.

 

PS. 1. 옥* 패스워드는 저녁에 오면서 전철안에서 바꿨습니다.

       2. 오늘아침 BC 라운지에 PC로 접속해서 가입하는데 20분 걸렸습니다. nProtect 덕분에 키보드 입력도 갑자기 거부하더라는... 끄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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