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7 vs 9.7인치 중국 타블렛.. 무엇으로 방향을 잡아야 할까요.
2013.01.24 17:25
안녕하세요.
벌써 노보7 어드밴스드를 사용한지도 1년이 됩니다만, 슬슬 정신적으로 한계가 와서 교체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교체로 두 가지 옵션을 고려하고 있는데,어느쪽이 가장 좋을지 결심이 서질 않습니다.
일단 첫번째 옵션은 넥7이나 동급 기기입니다. 두번째 옵션은 중국발 9.7인치 XGA급(1024x768) 타블렛입니다.
일단 넥7을 고려하는 이유는 레퍼런스라서 펌웨어를 포함해 장기적인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과 중국발 타블렛에 비해 상대적으로 메이저 업체에서 나왔기 때문에 좀 더 신뢰가 간다는 점입니다. 즉,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상 용도에는 9.7인치가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중국발 9.7인치 xga급 타블렛은 이런 측면보다는 실제 제 사용패턴을 고려했을 때 더 용도에 적합한 편이라고 판단해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엔 사후지원에 있어 불리한 면도 있을 수 있다고 봐서 고민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분들은 이런 문제에 대해 어떤 식으로 생각하시고 결정하셨는지에 대해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그리고 보통 다른 분들은 이러면서 늘어난 잉여기기들을 어떻게 처리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물건을 못 파는 성격이라 안 쓰는 기기들도 자꾸 쌓이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코멘트 9
-
에스비
01.24 17:39
-
낙랑이
01.24 17:48
저는 무조건 중고기기는 다 매각합니다. 아무래도 보유하고 있어봤자 쓰지도 않으면 빨리 처리하는게 그나마 감가상각을 생각하면 더 유리하더군요.
저라면 무조건 Nexus 7이고, 구매시기는 Google I/O 이후, (루머이긴 하지만) Nexus 7.7 이 출시된 이후에 가격이 하락한 16GB 모델을 구매하겠지요. Piloteer님께선 캐나다에 계시니 Nexus 7을 구매하시는게 중국발 9.7inch 기기를 구하는 것 보다 배송비도 절약할 수 있고 좋을 듯 합니다.
-
나는야용사
01.24 17:49
저라면 뒤도 볼거없이 넥서스 7
잉여기기처분
중고가 확인 .잉여기기로써 아직 성능과 용도가 보장됨
지인 양도 혹은 저렴하게 중고매매 추천해요
여기서 지인이라는건 최소한 기기운용 하능한사람을 뜻해유 아무나 막주면 -_- 괜히 장난감하나주고 매날셔틀각오할각오해야함 -
뭘 사용하실지는 모르겠지만 9.7인치급의 경우 Amlogic계열 IPS라면 Coby USB에서 나올걸 사셔도 순전히 AS면에서는 괜찮을겁니다. 단 Coby USA의 경우 더이상 펌웨어 업데이트를 안해주는 경향이 있기에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중국타블렛의 경우 아시겠지만 지원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Onda의 경우는 펌웨어를 만드는게 서툴렀지 AA10기종의 경우 1년6개월가량 지원은 해주긴 했고 젤리빈도 나오긴 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지원받을 기기를 선택하는게 중요한데 이것 역시 살벌한 복불복이라서 어떤게 장기적으로 지원될지 모릅니다.
결국 넥7으로 가시는게 맞고 Future Shop이나 Tigerdirect 혹은 NCIX쪽에서 Mail-in-Rebate 걸릴때 한번 노려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태블릿초짜
01.24 18:33
만족하는게 젤 중요한것 같네요
옵티머스lte2로 젤리빈을 맛보고 있지만
P85싱글 아직 잘쓰고 있습니다
성능은 달려서 게임은 제한되지만 최초 취지였던 대화면 동영상과 인터넷에는 문제없어요! -
화면 크기와 비율에 의한 용도가 9.7인치가 맞다고 판단하셨다면, 9.7인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ifive x정도가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헌데, 캐나다 거주중 이시라면 넥서스 7이 더 싸고, 구하기도 용이하지 않을까요?저는 수요가 없는 기기는 최대한 빨리 매각합니다.
-
아이패드 정도의 메이저가 아니고선 장기간 보유는 힘들더군요. 특히 중국산 태블릿은 수명이 짧은것 같습니다.
6개월은 커녕 요즘은 3개월정도 지나버리면 시들시들해져서 중고매각이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자주 바꾸실게 아니라면 넥서스7이 낫겠지만, 중국태블릿도 고장만 안 나면 오래 쓰실수도 있다는게~^^
-
piloteer
01.25 04:14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생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제로데이
01.28 12:10
넥7은 사용하더보면 하단 소프트키까지 7인치에 포함되다보니 기존 7인치 제품보다 화면이 더 작다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가격대비 퍼포먼스는 좋지만 동급의 아파 미니2를 알아보시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요즘 ICS 이상이면 그럭저럭 쓸만하고, 더 이상 진저브레드 -> ICS 정도의 급격한 변화도 당분간은 없을 것 같아서 사후지원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지 않는다면 중국탭도 쓸만한것 같습니다.
안 쓰는 기기.. 저는 중고로 판매하는데, 요즘 경기가 안좋다는게 느껴집니다. 태블릿 뿐만 아니라 안 쓰는 전자제품은 거의 중고로 파는데, 경기가 안 좋아서 안 팔립니다. 그나마 구매력있는 SLR클럽이 선방해 줬는데 한 몇개월 전 부터는 그쪽도 냉랭하네요.
나중에 중고처분하실 생각이라면 넥서스7 가시는게 정답일듯 합니다. 경기가 나쁘면 베스트셀러가 아니면 찔러보기조차 잘 안오더라구요. (요즘 중고장터는 찔러보기조차 없는 분위기..)
중고값 생각하고 현대차 사는 것과 비슷한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