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open dispute관련 질문드려요~.
2013.03.07 15:39
질문하시기 전에 게시판 검색을 먼저 해주세요.
타블릿PC, 스마트폰에 관한 질문 또는 요청은 <포터블기기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아이팟터치 4세대 수리를 위해 주문했던 assembly...
21일날 주문하고 하도 판매자한테 말을걸어도 반응이 없길래 취소할까 고민하던중 28일날짜로 송장등록이 되어있지만...
아직까지 트래킹 조회에는
이렇게만 나오네요. 결국 open dispute 걸어놨는데...
같은 china air post mail로 주문했던 홈버튼 플렉스는 엊그제 도착했고 하루 늦게 주문한 뒤판케이스류는 엊그제 선적된걸 확인했는데 말이죠....
이거 확실히 문제있는거 맞는건가요? open dipute 걸긴했지만 알리 판매자들의 스토킹에 시달릴까 걱정되서...
일단, 우체국쪽에 접수는 한것 같은데, 물건 픽업이 이뤄지지 않은것 같네요. China post는 여러모로 느리고 불편하죠...
트래킹 사이트에 떠서 접수되었다고 나오면, 2~3일 이내로 발송 비행기에 선적되어지고 다음 2~3일 이내로 한국으로 들어오는게 원래 정상적인 프로세싱 속도 입니다만...
판매자에게 말을 걸어도 반응이 없다면, Open Dispute 밖에 답이 없긴 합니다.
신뢰도가 높은 판매자라면, 판매자 문제가 아니라 배송 사고가 났을 가능성도 있어보이네요.
PS.
알리는 판매자에 대한 제재나 가이드가 좀 느슨한것 같습니다. 얼마 차이 안나면 이베이나 다른곳에서 구매하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