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넥서스가 개통후 4개월된거면 남은 8개월은 AS되나요?
2013.06.14 21:42
판매자가 3월달에 개통한 후에 공기계로 만든 갤럭시 넥서스를 중고로 판다고 해서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제품 생산일과 관계 없이 최초 개통일로 무료 AS 기간 1년이 계산 된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가요?
만약에 지금 사서 8개월 안에 액정에 문제 있어서 센터에 가면 그 센터 사람들이 이걸 어떻게 확인하는 걸까요?
혹시 판매자가 아직도 처음 영수증 같은 것을 갖고 있는지 지금 제가 물어봐야 하나요?
개통일을 기준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조일을 기준으로 하면... 음 소비자에게 너무 불리하잖아요;;;
개통일 확인은 몇가지 방법들이 이야기되고 있는데... 이건 검색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워낙 의견이 분분해서 말이지요. 대체로 고객 센터 전화등의 방법보다는 대리점가서 단말기 일련번호로 조회하는게 확실하다고들 하네요.
여담으로 아몰레드 사용한 기종들은 어차피 한번은 센터를 가야해요. 규정이 매우 뭐 같이 바뀌워서 AS 기간 이내일 경우 1회에 한해서 아몰레드 번인에 대하여 무상 수리를 해준다는 웃기는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아몰레드는 좋고 나쁘고 없이 반드시 번인이 일어나게 되어 있으니까요. 번인 없다고 심지어 자주 쓰지 않는 라이트 유저라고 자부하는 이들도 회색 이미지 올려서 보여주면 당황해하곤 할 정도로 이 문제는 피할 길이 적어도 현재는 없습니다. 제가 대표적인 그 피해자임은 두말하면 입아프구요. 에효... 아몰레드... 아몰레드... 아몰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