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 일정 홍콩 가족여행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2013.08.02 08:54
이번에 2박 일정으로 홍콩에 갔다 오려 합니다.
첫날 밤 11시경 비행기 도착, 넷째날 새벽 비행기 출발이기에 실제로 돌아볼 날은 이틀인 셈입니다.
숙소는 침사추이 구룡공원 근처로 잡은 상태이고 아이들(초6,초2)이 함께 갑니다.
쇼핑보다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위주로 봤으면 합니다. (길거리 시장구경도 한군데 정도)
이동은 옥토퍼스 카드를 가지고 버스나 MTR을 이용할 계획입니다.
홍콩 관광청의 책자도 받아놓고 관련 책자도 열권 정도 읽긴 했지만
실제 다녀오신 분들의 경험을 더 듣고 싶습니다.
싸고 먹을만한 식당이나 숨겨진 명소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12
-
기둥
08.02 14:17
-
뭐 먹는걸 가리지 않으신다면 거리에서 파는 딤섬도 먹을만 하고 AYCE 일식집도 괜찮은 곳이 꽤 있습니다. 디지니랜드는 가실지 않가실지는 모르겠으나 아이들이 있으니까 가셔야 겠죠.
-
2박이면 유명한데만 다녀오셔도 시간이 부족할거 같아요. ^^ 개인적으로 제일 기억에 남는 곳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요. 홍콩여행은, 좋아하는 홍콩영화에 나온 곳을 구경가는게 짱인거 같아요. 전 중경삼림을 너무 좋아해서요. ^^
-
히드클리프
08.02 21:22
어 뭐 야경이야 꼭 보실거고 연결해서 빅토리아 피크 그 뭐시냐 배타는거 정도만 보셔도 홍콩 다 본거라고 생각되요
그냥 트램타고 돌아다녀도 재밌는거 같기도 하고 하 뭔가 다 보려고 하면 짧은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쇼핑몰은 솔직히 울나라 면세점이 더 싼듯 하고
근데 꽤 더울거 같은데요 ^^;
-
영준
08.03 23:28
맛있어 보이는 빵집들이 꽤 있습니다. 간식으로 커피와 쥬스와 함께 드셔보세요..
-
몽콕 다녀오세용 싸고 맛있는 음식들... 그리고 레이디 마켓...
2일이면 참 빠듯 하겠네요 ㅎㅎ
-
올해 초에 3박4일 갔다 왔어요. 아내가 워낙 가자고 해서 끌려간.....
2박은 시간이 너무 타이트하네요. 그리고 미술관/박물관 컨셉이라면 홍콩은 적합하지 않다는 느낌이네요. 문명은 최 정점에, 문화는 낮은 지점에 있는 곳이고, 그나마 문명 수준도 한국에 비해 나을것이 그닥 없는 곳이라, 구-현/동-서의 복잡미묘함 빼고는 인상적이지 않은 여행지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 디즈니랜드는 가지 마세요. 서울랜드보다 조금 더 좋고 에버랜드보단 클래스가 많이 떨어집니다.
- 야시장( ladies market 등) 너무 기대 마세요. 대부분 싸구려 중국제고, 볼만한건 거의 없어요. 80년대 한국인들이 보면 좋아할 만한 컨셉입니다. 야시장 거리 음식점.....어찌나 호객행위를 심하게 하고 바가지를 씌우려고 하는지, 다시는 가고싶지 않았어요.
- 중경삼림으로 유명한 Midlevels Escalator는 가보세요. 볼거리가 넘 많고 중간에 과일/야채 가게들도 재미있어여. 종종 거리에 보이는 음식점도 좋아요.
- 침사추이는 당연히 가시겠죠? 꼭 가세요. 배타고 15분쯤 들어가서 보는 야경은 정말 좋습니다. -
저도 홍콩에 3번 가봤는데, 모두 동감해요~
-
근데 과연 버스를 타실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디나 현지사정에 빠삭하지 않으면, 버스타고 다니는건 엄청 헤매거나 고생할 확률이 높아서요. MTR은 그다지 다니는 곳이 많지 않고... 결국 택시타시게 될거예요.
-
저는 트램/지하철/버스 모두 이용했는데, 트램은 재미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영어가 안 통해서 좀 놀라긴 했지만, 젊은이들은 대부분 의사소통 하길래 어째저째 트램 이용했습니다(비 맞으면서 ㅎ).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넘 좋죠? 가장 홍콩스러운 곳 이었던 곳 같아요. 버스도 편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이층버스 타고 산 중턱과 정상을 오르락 거리며 보는 바다란...ㅎㅎ 운전수도 거의 서울시내 좌석버스 아저씨 만큼이나 운전솜씨가 좋더군요 ㅎㅎ
-
저도 친구랑 다닐땐 여러가지 교통편을 이용하면서 재밌게 놀았어요.^^ 버스타고 산길 구경하다 해수욕장도 가보구요.~ 근데 얘들을 데리고 돌아다니면, 트램 한번은 재밌겠지만 교통편으로 버스를 이용하려 하면 에휴~ 너무 힘들거 같아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짱!!!
-
여러 분들께서 말씀해주셔서 잘 다녀왔습니다. 조만간 사용기(?) 게시판에 홍콩여행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 홍콩.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저는 다녀온지 벌써 18년이 지나서 너무 많이 바뀌었을 것입니다. 디즈니랜드도 생기기 전이니까요. 공항도 그렇고.
답은 다른 분께 패스하겠습니다.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