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이라 그런지 줄기차게 업데이트되는군요
2014.04.05 14:45
우분투 사용자입니다. 싸게 풀린 xp를 한 카피 사서 버박에 설치하고 며칠째 켜두고 있습니다. 며칠 뒤면 업데이트는 영영 안 되는 거니까요.
sp3는 수동으로 설치하고 나머지는 자동업데이트에 맡기고 있는데, 마지막이라서 그런지 자꾸 패치가 설치되네요. 가지고 있는 존알람 시큐리티를 설치하려니까, 가상머신엔 안 깔린다고 나와서 아쉬운 대로 네이버 백신을 설치했습니다. 카스퍼스키 엔진이라니까 나름 믿을만 하...지 않으려나요? ^_^;;;
암튼 뭔가 싱숭생숭합니다. xp도 2000년대 초부터 나와서 꾸준히 면상을 마주치던 물건인데, 이젠 은퇴로군요. 이넘이 그렇다면 저도... 청춘은 간 것이겠죠. -_-
마지막으로 힘내서 패치를 설치하고 나면, 가상머신을 잘 저장해 놓으렵니다. 청춘을 담은 앨범을 소중히 간직하듯이 말이죠.
코멘트 4
-
푸른들이
04.05 18:47
뱅킹이 버추얼박스에서 돌아가던가요? 제가 설정을 잘못해서 그런지 가상키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설치했다가 다 지웠네요.
(뱅킹은 아닙니다만 엑티브 엑스 엄청 떡칠인 사이트가 업무관련으로 꼭 필요해서)
-
버추얼박스의 키보드는 USB 형식으로 인식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엄밀하게 가상인것은 맞지만 입출력은 일반 USB 키보드처럼 버추얼박스 안에 있는 OS로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뱅킹 아주 잘 됩니다. ㅎㅎ
다만, XP로는 더이상 돌리기 위험하네요.
-
김군
04.06 12:35
현재 하나, 우리, 국민은행의 경우 우분투에서 온라인 뱅킹 잘 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 설치가 잘 안 되는 편인데, 이건 우리은행에서는 스마트폰->(우분투)피씨 형식으로 매끄럽게 진행됩니다. 물론 우리은행을 통해 피씨에 설치된 공인인증서는 하나은행이나 국민은행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의 경우에는 모르겠지만, 작년부터 이른바 오픈뱅킹 바람이 불어서 왠만한 은행에서는 지원될 겁니다. (전북은행은 안 됩니다.)
백신은 감연된 것들을 치료하는 역할이고, OS가 구형이라 구멍이 뚫려 있으면 근본적으로 대책이 없다고 하네요. 저도 XP를 버추억박스에 담아 놓고 가끔 통계돌릴 때 썼는데요. 뱅킹도 하니까 윈7 버추얼박스로 바꾸어야 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