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글 올리는 것을 좀 삼가해 주세요.
2014.04.22 01:01
아무 상식없는 제 견해로 볼때, 더 이상의 구조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정말 처음 언론이 잘못 흘린 보도대로.. 전원 구조가 가능했던 상황이 지금까지 치달아온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을 것이고, 밝혀져야 합니다만, 진실이 밝혀질지는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저는 아직도 초기에 리승만이랑 똑같은 짓을 한 (서울 사수방송은 리승만이가 이미 대전에 도착한 다음에 방송되었다고 하죠. 너무 비슷하지 않나요? 도망은 그렇게 쳐야 제맛인겁니다. 애들 오백명 죽여도 내 주머니의 만원짜리만 잘 마르면 땡이죠. 아 물론 내 목숨이 걸린 상황에서 너라면 어떻게 했겠냐.. 그런 상황에서 제대로 행동못할 넘이었으면 선장은 안 시켰어야 하는 겁니다. 우리나라 크루즈 몽땅 망했다고 봅니다. 제대로 된 선장님들 모두 직업을 잃으신다는게 안타까울뿐) 선장만 아니었으면 전원 구조가 매우 쉬웠으리라고 믿습니다. 물살이 쎄고 한 것은 잠수부가 들어가기 힘든 것이지, 배를 옆에 붙여서 사람들 옮겨싣는데 매우 힘든 조건은 아니라고 봅니다.. 한가지 다행인 것은 부칸에서 매우 멀고, 전략적 잇점이 전혀 없는지라 부칸 소행이라고 밀어붙일 수 없어서 거짓을 만들더라도 노력이 조금은 들거라는 것일뿐.
이번 사건의 추이를 지켜볼때, 마치 말도 안되는 분께서 미스코리아 탑5에 올라갈때.. 아 얘가 진이야 라고 알아봐야 하는 상식같은 수준의 일이라고 봅니다. 박대통령께서 거짓말 하실리도 없고, 정말 진심으로 전원의 구조를 원하신다고 믿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말라고 했을 리가 있습니까 ?
유언비어를 유포하면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지는 깨끗한 곳입니다. 가늘고 길게 살아 사람사는 세상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코멘트 10
-
인포넷
04.22 01:41
물론 더 이상의 구조는 불 가능하다는 것을 알지만, 포기하기에는 애들이 너무 불쌍하잖아요...
이번 사건은 100% 인재로 선장이 애들을 죽인거죠.. ㅠ.ㅠ...
-
왕초보
04.22 03:05
작금의 상황을 볼때, 제 정신의 선장이 그렇게 파렴치한 짓을 했다고 믿기도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모든 죄를 선장한테 뒤집어씌우는 마녀사냥이 아닌지나 의심해봐야 할듯 해요.
-
전 이번에 정말 놀랐습니다.
그 무수히 많은 살인범을 잡고도 절대 언론에서는 얼굴을 볼 수 없었는데...
이번에는 아주 너무도 당연한 듯 얼굴이 공개되는 데에서 말입니다.
물론 그 얼굴을 감춰주어야 한다는 게 아닙니다.
다만 "피의자 인권"운운하는 그 원칙이 이번에는 안 지켜졌다는 점입니다.
저 역시 비공개를 해야 한다는 주의는 아닙니다.
하지만 얼굴공개를 통해 모두의 시선을 모으는 효과는 없었을까 하는 생각은 들더군요.
-
왕초보
04.22 06:43
좋은 지적입니다. 이쯤에서 국정원 정보조작사건의 피의자들 얼굴이나 신원은 똑같이 공개되었는가를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
구조자와 유가족, 실종자 가족들 얼굴을 가까이에서 찍는 행동은 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더구나 처음 병원 응급실까지 쳐 들어가 취재하는 기레기들을 볼때는 저래서 기레기 소리 듣지라는
생각밖에는 나지 않더군요.
-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의 연속인거 같습니다.
뭘해도 욕얻어먹는..
종합해서 발표하려하면 왜 숨기냐 발표빨리안하냐 정부가 숨기는게 있다..
빨리 발표해서 오류나면 우왕좌왕이냐? 말바꾸기나 하는 무능한 정부다...
-
푸른들이
04.22 15:08
이런 사태일수록 '신속'과 '정확'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는 안된다는 게 힘든 부분이겠지요.
그래서 중심을 잡고 제대로 관리하는 콘트롤타워에 대한 이야기를 사람들이 많이 하는 걸 겁니다.
-
맑은하늘
04.23 01:03
답답하네요.... -
맑은하늘
04.23 08:44
외신을 보는 중입니다. 부족한 영어 실력으로..
저도 궁금한게 있어서 글을 올렸다가 내렸습니다 자기검열은 아니구요...그냥 이런 혼란에 내가 더보테는군나 싶더군요 그냥 지켜볼랍니다 대통령을 믿어야죠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