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에서 담배피는 넘들 때문에 못살겠습니다.
2014.06.08 21:17
그렇게 담배가 좋으면 가족들이랑 피던가 온동네 피해 주면서 줄담배를 쳐피는 넘들이 너무 싫습니다. 빌딩처럼 아파트에서 담배를 못피우도록 하는 법률은 없을까 합니다. 길거리에서 담배 피우고 다니면서 길거리에다가 재 터는 인간도 꼴보기 싫은데 말이죠. 몇 년 전에는 우리 윗집 아저씨가 베란다에서 담배 피우지 말라고 말싸움 한 적도 있군요.
요즘 같이 창문을 열어둘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줄담배를 피우는 인간의 낯짝을 보고 싶습니다. 아, 성당 다녀와서 가까스로 진정 되었는데 이거 쉽지가 않네요. 행복한 일요일 저녁이어야 하는데, 어디선가 올라오는 담배 연기 때문에 짜증이 나네요.
언젠가 겨울에 술에 만땅이 되어서 집으로 돌아오는데 아저씨들이 아파트 입구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더군요. 정말 추운 날씨였는데 그 아저씨들 존경스럽더만요. 처자식이 있는 집에서는 담배 연기 들어올까봐 잘 안피운다고 하더군요. 대부분의 경우는 어린 애들이거나 할아버지들인데, 둘 다 답이 없군요.
코멘트 11
-
해색주
06.08 21:24
박근혜 정부가 차기 대선/국회의원 선거를 포기하면 몰라도 그런 일은 없으리라 봅니다. 솔직히 그 정도가 되면 적어도 1/4 정도는 자의던 타의던 끊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어린 애들(고딩)이 멋 때문에 담배를 피우는 일도 없겠죠. 저도 그렇게 되었으면 하는 사람이기는 하지만 과연 그렇게 될까 의문이네요.
다만, 아파트와 같은 공용건물에서는 아예 담배를 못피우도록 법만 좀 개정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담배 냄새가 싫어서 할아버지들이 모시는 택시는 안타다가 이제는 택시도 안타는 상황입니다.
-
몽배
06.09 07:47
외국의 사례를 티비서 봤는데 담배값이 올라가니 초저렴의 내용물 미확인의 짝퉁담배도 등장하던데요..
중국에서 만드는데 리포터가 만드는곳 가보니 연초를 쓰는게 아니라 거의 쓰레기를 넣고 만들더라구요..
암튼 담배는 안피울수 있음 안피는데 세상 좋습니다~
금연... 무조건 해야 한다고 봅니다~~~~~
-
즐거운하루
06.08 21:25
그래서 전 못 참고 이사했어요 ㅜㅜ
보통 배란다에서 막 피우는 분들
대화가 안통해요
말하러가면 싸우게 되더군요
생존권이 어쩌구 내가 내집에서 피는데
니가 뭐냐 이런식 -
줄창 담배를 피우다가 금년 들어서 전자담배로 바꿨습니다.
연초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만으로도 큰 수확입니다.
제가 담배를 포기(?)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냄새입니다.
몸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불쾌해하고, 피우는 담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들 불쾌하게 하고...
흡연자 입장에서는 옛날이 그립기도 할 겁니다.
생각해보면 저 고등학교 시절만 해도 엘레베이터에 재털이 비치하는 건 필수였고
버스 안에서 담배 피우는 사람도 많았고
식당에서는 물론이고 금연구역이라는 것 자체가 과연 존재했을까 싶네요.
어쨌든 세상은 변하고 있고 내 행동이 남에게 불편을 초래할 경우에는 하지 말아야 하는 세상이 되었으니...
앞으로 담배 피우는 사람 입지가 점점 좁아지는 건 어쩔 수 없겠죠?
담배 제조사에서도 이런 추세에 맞추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테니...
분명 무언가 해결책을 찾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 해결책이 나오기 전까지는...
흡연자들은 당연히, 어쩔 수 없이 비흡연자들에게 피해주지는 말아야 할텐데...
정말 담뱃값을 왕창 올려서라도 금연을 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아예 보건소를 통해서 흡연자를 관리하던가...
-
종다리
06.09 07:51
저희집은 화장실이요... 통풍구가 통합되어있어서 담배연기가 화장실로 들어오더라구요 ㅠㅠ -
엘리베이터에 A4용지로 붙여 놓으셔요. 되도록 조목조목.
-
담배 피울때 위에서 신너 부어버리면...
-
해색주
06.09 19:06
답변들 감사 드립니다. 어려서 시골에서 자랐고 아버지는 담배를 안하셨어요. 아마 그래서 더욱 민감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
드디어.... 안방 화장실 통풍구에서 담배 연기가 안 올라옵니다.. ;ㅅ;
이사갔거나 금연했나봐요...
-
행복주식회사
06.10 07:49
베란다 담배 금지 시키니 아파트 내부 복도나 계단에서 피는 사람도 있더군요.
간단해요..
2천원인 담배값을 물가와 해외시세에 맞춰서 만원으로 올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