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알림판에 대한 의견입니다
2014.07.07 16:42
지금 KPUG에 접속하셔서 대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상단 운영알림판 부분에 냠냠님의 징계에 대한 공지 글 2개가 보입니다.
징계 내용에는 분명히 게시 기간이 6월 4일까지로 되어 있는데,
7월이 된 지금도 게시가 되어 있고, 대문에도 보이고 있습니다.
게시 기간이 지난 공지인만큼 안 보이게 처리가 되거나,
아니면 아예 삭제를 해야 하지 싶습니다.
일전에 해당 공지글에 댓글을 달았지만 아무런 조치 또는 이야기가 없네요.
코멘트 7
-
맑은하늘
07.07 19:13
-
푸른솔
07.07 20:17
건의 및 제안 게시판의 같은 내용에 대한 답글입니다.
운게의 게시글 중 최근 게시물 2개가 나타나도록 설정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기술적인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게시판의 설정 사항을 수정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관계로 실행이 늦어지고 있는 점 양해 바라며 우선 기타 다른 공지사항을 띄워 해당 게시글이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 하였습니다.
-
운영진분들 수고가 많으십니다. 회원들을 위해서 진짜 무료봉사 하시는건데...
제 의견을 하나 말씀드리면 게시물 내용에는 "게시"기간으로 명시가 되어 있으니,
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운영게시판"에서조차 사라져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삭제가 될 수도 있고, 이력 관리(?)를 위하여 비공개 게시판으로 이동 또는 invisible 처리가 될 수도 있구요.
최소한 일반 회원들이 볼 수 있는 게시판에서는 아예 안 보여야 하지 싶습니다.
대문에 안 보이더라도 게시판에서 보이면 그건 이미 "게시 상태"인 것이니까요.
-
푸른솔
07.07 21:21
관심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해당 사항은 이미 운영진들과 협의 중에 있었습니다만 기술적인 문제와 맞물려 몇 가지 방안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운영진들의 의견을 하나로 이끌어내는대로 조치하겠습니다. -
왕초보
07.08 01:05
비공개를 하는 것이 타당해 보입니다. 징계 공지는 징계 자체보다 더 큰 처벌의 의미인데, 그것을 게시기간이 지난 뒤에도 계속 대문에 보이도록 하는 것은 기술적인 문제를 떠나 절대 있어서는 안될 일로 보입니다. 일단 글을 지우거나 옮긴 다음에 기술적인 문제나 운영진의 의견차이를 조율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사실 이 문제는 저도 몇주전에 글을 올린 문제인데요, 이렇게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 것은 특정 회원에 대한 일부 운영진의 테러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를 바랍니다. 푸른솔님 댓글대로 현재 대문에서는 보이지 않는 상태 맞습니다.
한가지 생각은.. '신고' 기능을 써서 비공개 상태로 바꿀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것인데요. 저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도움이 좀 필요합니다. 운영게시판에도 신고기능이 동작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일단 저 두글에 '신고' 해 두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방향에서 생각해 보면.. 자기에게 안 맞는 글이 올라오면 유령계좌를 이용해서 신고로 글을 없앨 수 있겠단.. ㄷㄷㄷ
또 한가지 생각은.. 이 글 또한 생기는 것도 없는데 미친듯이 봉사하시는 운영진분들께 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되는대로.. 지우는게 어떨까 합니다. ( ..)
-
제 생각에는 메인화면에서 알림 미리보기를 없애면 되는 간단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
왕초보
07.09 10:02
매우 좋은 의견이지만, 그럼 공지는 어디가서 보나요 ? 자게에 올리나요 ? 뭐 그것도 좋은 생각일수도. 그런데 여기에 기술적 문제는 없을까요 ?
고생 많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