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해킹 당한듯 합니다..
2014.11.20 23:24
오늘 제가 다니는 교회 집사님 한테 문자 한통이..
"nad***.com 꼭오실거죠.."라는 문자와서 암 생각 없이 클릭을..
그랬더니 청첩장 어쩌구 뜨다가 사라지더라구요..
그러면서 어플 설치하라고..
설치 할랬더니 올레어쩌고 공지사항이 하나 뜨면서 스미싱어플이니 다운받지 마시라고..
그래서 알아보니 스미싱 어플이 혹 깔려있을 수 있으며 그랬다면
며칠후에 제 폰에 있는 기록된 전화번호 죄다 스미싱 문자가 또 발송이 될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혹여 "김홍배", "몽배", 공일공-8631-공삼둘하나.. 로 요상한 문자가 온다면 가볍게 지워주세요~~
조심 또 조심하세요~~~~~~~~
코멘트 8
-
맑은하늘
11.21 10:41
카톡 하시잖아유 ! 태블릿도 해킹될겁니다.
안전한건 없네요.. -
카톡을 하는데.. 카톡하는 폰으로는 문자 전화가 안됩니다;; 오직 데이터만;;; 문자도 안오고...전화도 안옵니다 ㅎㅎㅎ
-
맑은하늘
11.22 09:47
이중 분리..보안이군요 ! -
요즘은 기기가 발달 되면서 익혀야하는 것도 많,고 맘 놓고 사용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보안 강화 되는데 해킹이나 파밍, 스미싱이 더 늘어나고 있으니 거꾸로 가는 것 같습니다. 인간이 편해지려고 도구를 만들고 개선 하는데 정작 사용하는 인간은 그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더 많이 배우고 익혀야하니 진짜 인간이 편해지기 위한 도구 인지 요즘은 모르겠습니다.
-
piloteer
11.21 08:15
아마 경고창이 떴다면 폰에서 알아서 블락해서 설치가 안 되었을 겁니다. 물론 그래도 백신 프로그램 등으로 확인은 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만..
-
나뚜루
11.21 09:49
기기가 발전하니 사용하는 사람도 같이 발전해야하는군요 사람이 기술을 발달시키는건지 기술이 사람을 발달시키는건지 참 ㄷㄷ -
맑은하늘
11.21 10:40
비정상 앱..설치 x 를 기본으로. 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에궁
2G폰을 사용하는전... 와도 클릭할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