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Wash 일으키는 집단은 어떻게 좀 안 될까요.
2016.07.18 13:16
마지막 희망을 걸고 다단계 금융판매에 빠진 처자에게 그 위험성을 설명했지만 저보고 인터넷만 보지 말고 자꾸 오피스에 와서 실제를 보라고 해서 이제 더 이상 그 이야기는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아시안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일주일에 두 번씩 만나서 세뇌 교육을 합니다.
CEO 중국인과 그 밑에 마켓팅 디렉터 베트남인을 만났는 데, 정말 이런 나쁜 놈들에게 돈 때문에 친한 순수한 처자를 뺏겨야 한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많이 언잖네요.
시스템을 살펴보면 증권연계 보험 20년 짜리 1 건당 1년 수수료를 커미션 으로 받으며, 말단은 20% 정도를 받는 데, 이 처자 벌써 한 10만 불은 벌은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 지사는 50만불 을 커미션으로 받았고 20년 짜리 보험이라 하면 1000 만불 정도 실적을 올렸네요. 그 중 1%가 이 처자 커미션으로 들어 갔네요. 매일 사람들을 오피스로 데려 가네요. 테니스 친 지 한 10년 되었는 데, 이전에 알던 사람들도 다 찾아내서 어떻게 테니스 한 번 치자고 한 뒤 자기들 오피스로 데려 갑니다. 그리고 자기는 그냥 옆에 앉아서 생긋생긋 웃기만 하면 나머지는 마켓팅 직원들이 알아서 다 처리 합니다. 사람들을 데려 가기만 해도 1억원을 6개월에 벌었으니 다른 소리는 전혀 들어 오지 않겟죠. 제가 페이스북에 한 번 그 위험성을 설명하면 다른 다단계 회원들이벌떼처럼 달려들어 이 좋은 걸 왜 비난하냐고 저를 성토합니다. 해외 항공권도 5 장 정도 받아서 완전히 그 회사에서는 공주 취급입니다. 처자 하나 들어와서 대박입니다. 역시 영업 잘 하는 사람은 따로 있네요. 전에 일하던 60 된 테니스 치는 할아버지는 한 1000 불 이나 벌었을 까 쉽습니다. 이러니 이 전 우리 같이 테니스 치는 그룹에서는 자연히 멀어 지네요. 저랑은 눈마주치는 것도 피하고 아마 이제 안 나올 듯 합니다. 자기 평생의 직장을 구했다고 하네요. 4 대 보험도 없는 순전히 커미션으로 먹고 사는 직장을요.
문제는 이 보험이 거의 사기성으로 입금액의 40% 정도를 수수료로 가져 가고, 말도 안 되는 연 10% 정도의 수익률로 20년 뒤에 많은 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 데 있습니다. 요즘 세상에 어디 꾸준히 10%를 20년 주는 데가 있다고, 버젓히 사기를 쳐서 환산표를 올려 놓았는 데, 또 그걸 보고 사인하는 사람들은 무엇인지. 3% 가 되면 수수료로 다 나가서 20년 뒤에는 잔액이 0 가 됩니다. 작년에 미국에서 5 번째로 많이 팔린 보험이네요. 나중에 사인한 사람들이 이걸 알면 과연 어떻게 될까 심히 걱정이 됩니다.
이 다단계 회사에 가입 후 3년 뒤 생존률이 5%가 안 되는 데, 3년 뒤 이 처자 과연 어떨 지 걱정 됩니다. 아직 한국에는 이런 다단계가 없는 데, 하나 설립하면 초기 설립자는 재벌 되기 금방일 것 같습니다. 미국 이 보험회사도 이런 식으로 영업 방식을 바꾸어서 랭킹이 19위에서 5 위로 올라 갔네요. 대신 수 백건의 소송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정말 이런 사기성 다단계 단체들은 모두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요. 한국은 이미 사기 천국이지만 미국도 점점 이런 사기성 기업들이 늘어 가는 게 참 먹고 사는 게 힘든 것 같습니다.
코멘트 9
-
hyperaesthetic
07.18 13:21
-
minkim
07.18 13:27
문제는 이게 여전히 합법적이라는 데 있습니다. 소비자 단체에서 불법화 할려고 해도 계속 이름을 바꾸면서 합법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 소개 첫마디가, 저희 회사는 합법적입니다로 시작합니다.
-
풀맨
07.18 15:20
다단계..라기보다는 네트워크 판매 방식인데 이게 일단 합법적인 판매 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제대로 보험금이 지급 될 때까지는 아무런 법적 하자가 없을 겁니다. 다만,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될 때가 문제인데 그 때부터 사기죄가 성립되겠죠. 근데 그때까지 시간이 걸리니깐 그 전에 뜨면 되는 그런 구조인것 같습니다. 예상되는 왕도적 패턴은 경영진은 그 때가 되면 은근슬쩍 발 빼고 그 밑에 사람들이 어떻게든 자기돈으로 메꾸다가 돈이 다 떨어지면 사기죄로 체포 또는 자살로 가는 패턴 같습니다. 쉽게 번 돈으로 향락을 누렸을테고 그 대가로 누군가는 돈을 잃었을 테니 그에 대한 책임으로 감방에 가든 자살을 하든 자업자득이지만 그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 많은 사람들은... 쩝.
-
그 분 마음을 돌리는 것은 불가능해 보이네요. 잭팟 터트린 사람이 은행에 돈 넣었다가 다시 카지노 가는것은 뇌가 이미 기억하기 때문이라죠. 마약할때 나오는 화학기전 비슷하다고 하던데...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내 자식과 와이프님도 내 맘대로 안되잖아요? 포기하시고 인생의 소중한 인연 리스트에서 지우시길 추천 합니다.
-
맞습니다 그런사람 잊으세요 다 각자의 인생이 있는겁니다
-
으 정말... 사기꾼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돈도 돈이지만 사람들의 신뢰를 해쳐 공동체를 무너트리죠. -
사드사랑
07.19 01:12
눈치는 폰지 스킴입니다. 도저히 저런 수익률이 나올 수가 없거든요. IRS에 세금은 제대로 내나를 내사해보라고 찌르는게 정석인듯 합니다. 알카포네도 IRS가 잡아넣었거든요. (IRS = 미국연방 국세청)
-
수빈아빠처리짱
07.20 18:16
주위에 순진한 사람 꼬뜨끼는....내 동네 후배들도 이른바 다단계에도 다 들어가고, 저도 끌어들이더군요. 다단계라 안 하고 다른 걸로 일단 한 번 가고 나서는 그 자리에서 바로 튀어 나왔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동서울에서 버스표 끊고 바로 집으로 왔습니다. 그놈하고는 대략 10년동안 의절을... 나중에는 빈털털이 되어서 다 돌아오더군요.
-
minkim
07.20 23:10
잘 하셨습니다. 저두 그래야 하는 데...
FBI 연락하세요. 주경계선을 넘어 사기치면 특별법에 저촉되고 우편으로 사기치면 죄값이 커지고 그렇습니다. 조직적으로 사기치면 rico 적용되구요...
사실 자발적으로 사기당하겠다고 하고 단기적으로 돈맛을 보면 옆에서 뭐라 한들 보이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