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 사건.. 누구에게 돌 던질 일인가
2016.08.29 04:34
뭐 성경에 나오는 죄없는자 먼저 돌던져라 그런 얘기가 아닙니다. 누구에게 돌던질 것인지 제 의견을 밝힐 겁니다.
일단 어린 애들에게 욱일기는 그냥 이쁜 무늬로 밖에 보이지 않기 쉽습니다. 특히 다른 디자인/문자 같은 것과 섞여 있다면 말이죠. 연예인이 SNS질은 왜하냐 라고 한다면 다른 문제이긴 합니다.
저런 문제가 생기면 언제나 애들을 깝니다. 왜냐구요 ? 걔들을 까는게 뒷탈이 없으니까요. 이건 세월호 사건때 선장만 처벌하고 마는 거랑 똑같은 겁니다. 아니 선장도 처벌하기 그러니까 돌아가신 선생님중 한 분을 지목해서 몽땅 뒤집어 씌우고 아무도 처벌하지 않는거랑 똑같습니다. 그러니까, 재발 방지도 안되고, 문제의 몸통은 근처에도 안가는 것이죠. 제가 볼때는 오히려 그 사장님들 (예, J, S, 등)의 역사의식이 전무한 것이 그 원인이지, 아이들의 잘못이라고 돌리기는 무리입니다.
20대 중반-후반이면 책임질 나이이지 않냐.. 그건 맞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걔들이 우리나라에 몇년 살았나요 ? 그 산 기간동안 살빼고 춤추고 노래한 것 외에 뭘 했나요 ? 무슨 국사시험이라도 봤나요 ? 그 사장님들은 40대를 훨씬 넘긴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우리나라에서 교육도 받았을테고 정말 충분히 책임질 나이입니다. 만약 노래하는 아이들을 방송에서 하차시킨다면 저 사장들은 수십년 징역을 살아도 모자랄 판입니다. 사건의 몸통이니까요. 아이들이 방송에서 쫓겨나고 있는데 모두 내잘못인데 왜 아이들에게 화풀이하냐.. 나를 죽여라 하고 나서던가요 ? (정말 나섰나요 ? 그럼 처벌해드려야죠. 자수니까 정상참작 좀 하고)
욱일 무슨 훈장을 받는 미친 넘들도 있습니다. (일본사람으로 욱일 무슨 훈장 받는 것은 영광이겠습니다만) 그넘들이 무슨 손가락질이라도 받았나요 ?
우리나라 국민으로 욱일기를 모른다.. 큰 잘못 맞습니다. 그럼 가르쳐야 합니다. 해당자는 이번에 충분히 배웠을 것입니다만. 이런 일을 사장들 처벌안하고 아이들만 손가락질 하고 넘어가면, 저 사장들은 새 아이들을 뽑으면 안 가르칩니다. 그럼 이 일이 또 반복되겠죠. 한류가 완전히 망해서 일본에서 공연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는한은요. 사장들 처벌해야 합니다.
코멘트 7
-
별날다
08.29 10:26
-
사드사랑
08.29 18:53
태극기 사실 제대로 그리기 조금 어렵습니다. 규격이 조금 까다롭잖아요. 옛날에 깃발을 모으는 외국인한테 태극기의 규격을 얘기해줬더니.. 도대체 이걸 어떻게 외고 있냐고 하더군요. 제가 어릴땐 국민학교(!)에서 태극기 그리기를 많이 시켰답니다. 라고 해줬더니.. 군대같은 학교를 다녔냐.. 라고 바로 알아보더군요. ^^ 요즘엔 안 시키나봐요.
-
바보준용군
08.29 12:34
욱일승천기라고 해야 맞겠죠
나치 전범기랑 동급인데
부끄런운과거를 참회하는 국가와 국민이 있는 사회가 있는 한편 한편 은폐하고 반성하지 않으며 정당화 시키는 죄의식이 사라진 사회가 문제 입니다
근래 여기저기서 나오는 미디어들 보면 저건 그냥 이슈된 사항일 뿐이죠.
모든 걸해결할수 있는 상황에 권력에 눈이먼 몇놈만 조져도 이런일까지 안생겼습니다
그런데 그것들과 그것들 후손이 돈과 권력을 지니고 있고 영웅들은 비참한 삶을 지내고 있죠 -
사드사랑
08.29 18:50
다 맞는 말씀입니다만.. 욱일승천기라는 말은 없다는 군요. 그냥 욱일기 라고 합니다.
사실 우리 사회가 저런 역사의식 결여에 시달려야 하는 진짜 이유는 하와이리가 친일세력을 등에 업었기 때문입니다. 뒤를 이은 군부독재는 아예 일본군 출신이고 뼈까지 일본인이었고요. 지금까지도 권력에 있는 대부분의 인간(?)들은 친일파의 후손이기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지만, 우리는 저렇게 아이들을 조지는 것으로 위안을 삼아온 것이죠.
전후 독일이 했던 것처럼 전범과 부역자 처벌을 제대로 했다면 상황은 완전히 달랐겠죠. 일본도 지금의 우경화 성향을 보일 생각도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
옳습니다. 이건 뒤에 있는 어른이 비난받아야 해요.
-
솔직히 기획사는 뭐했나 싶습니다. 상품이잖아요. 상품 가치를 떨어뜨리지 않기 위한 노력은 회사가 해야 하는게 아닐지.
-
수빈아빠처리짱
08.30 11:35
이제 역사교육도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조짐이 보이긴 하지만, 아직 멀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역사교육을 받은 분들은 대략 40대정도 되실 겁니다. 그나마 현대사는 얇팍하게 배웠고.
일본이 어떤 민족인지 모르나 봅니다. 언제나 한국을 먹을려고 노력하는 참 치가 떨리는 나라죠.
에고에고....
맞는 말씀입니다.
욱일기 모르는 것 문제가 있긴 하죠.
하지만, 그보다도 우리나라 사람인데도, 태극기도 스스로 그릴 줄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