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
2019.03.17 13:06
코멘트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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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민
03.17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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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보준용군
03.17 19:04
정비는 제발 그만 ㅠㅠ -
해색주
03.17 23:08
제차는 이제 11만 달렸는데, 사방에 정비에 매연저감장치에 돈을 마구 먹어대더군요. 장기적으로 보면 선제적으로 정비를 하는게 오히려 돈을 아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제가 요즘 생각하는게, 저처럼 차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굳이 경유차가 필요한가 생각이 듭니다. 장기적으로는 수리비가 많이 들어서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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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보준용군
03.18 06:45
제생각도 그렇습니다
디젤은 연비랑 특유의 힘 빼고는 승용으로 메리트가 전혀 없는것 같아요
커먼레일방식 유로 5이후 흡배기 연료라인에 철저한 관리와 그에 따른 엄청난 비용이 더들어요 -_-(압도적인 연비로 아낀 연료지와 등가 교환 -_-)
장거리 운전자나 항시 화물을 적재하거나 미친듯히 잘놀러다니시는 사람말고는 무의미 해보입니다 -
minkim
03.18 03:57
휘발유차가 정비는 거의 안 드는 것 같아요.
브레이크, 엔진 오일, 미션오일,스파크 플러그, 냉각수, 배터리 교환하고 수리는 뒤바퀴 소리나서 풀리 어셈블리 교환한 것 말고는 없네요. 10년에 32만 키로 타고 있습니다. -
바보준용군
03.18 06:47
저도 3-4년간 아껴서 35만 까지 생각 하고 있습니다
년간 평균 정비비로 평균 70-100만원 생각하고 있어요
거기에 비교적 대배기량인 2000cc차량이다보니 세금도 비싸고 -_- -
휘발유차이기도 하지만 일본차들이 참 잔고장이 없는 것 같습니다. 부품을 납품하는 중소기업들이 강해서일까요? 어떤 면에선 부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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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보준용군
03.20 22:23
하다못해 나사 하나도 일제가 좋습니다 ㅠㅠ -
맑은하늘
03.18 17:49
늘 안운하세요... -
바보준용군
03.18 22:51
안다치고 남안다치고 하고 안죽을렵니다 ㄷ ㄷ ㄷ -
맑은하늘
03.18 21:21
30만 인증 추후 찍어 올리겠습니다. -
바보준용군
03.18 22:51
ㄷ ㄷ ㄷ ㄷ ㄷ
이제 20만 주파 기념 예방 정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