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흑, 면접도 봤는데 떨어졌습니다.
2010.04.29 05:25
도쿄에 마음에 드는 자리가 있어서 3워말에 서류보내고 한달전에 면접보라고 해서 45분간 전화면접 보고 그랬습니다. 한달동안 연락이 전혀 없길래 조금 불안하고 있었거든요. 그러다 ...
오늘은 미루다 미루다 디카를 샀습니다. 이 직장에서 곧 떠날지도 모르는데 공금으로 뭐 사는것도 미안해서 미뤘거든요. 그런데 내일 학교 탐방이 생겨서 저녁때 급하게 백화점에 들려서 70만원 정도 주고 샀네요. 가장 저렴한 렌즈빠지는 종류(이거 이름이 뭐죠?)를 샀습니다. 니콘껀데 찰칵 하면서 찍히는 소리가 들려서 교실에서 수업중에 제가 사진을 찍으면 애들이 경기하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아무튼.. 그래서 오랫만에 장난감이 생겨서 뭘찍어 볼까 하다가 벌서 9시 넘어가면서 해가 뉘엇뉘엇 떨어져 가고 있고 (네, 그렇습니다. 요즘엔 밤10시쯤은 되야 어두워집니다.), 그냥 내 맥북프로나 찍어보자 라고 맥북 화면을 아래에 보이는 것 처럼 찍었죠. 또 카메라의 어마어마한 찰칵 소리가 나면서 "쉬웅~" 이러는 메일 도착 알림음이 나더라고요.
지금이 에스토니아에서 10시가 다 되어 가는데, 이 시간에 메일 보낼 곳은 아직 오후때인 미국밖에 없는데... 혹시... 라면서 메일을 열어보니 아니나 다를까 제가 기다리는 근무처의 미국본사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아주 정중한 내용이었는데요. 이렇게 정중한 메일은 처음 받아보네요. 그래서 약간 시간이 걸려서 이해했는데요. 요지는 다른 사람이 뽑혔다내요. 음... 손에는 새 디카가 안겨 있고 이런 메일을 읽으니 참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뭐.. 그렇게 빨리 뽑히면 제가 복권당첨되는 것 처럼 너무 운이 좋은 거라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다만 앞으로 에스토니아서도 거의 1년 반정도를 살아야 하는데요. 자신감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엇.. 어느새 에스토니아에서 계약기간의 1/4이 지났네요. 좋은 건지 나쁜건지
-_-;;
코멘트 24
-
리플 감사드립니다. 로또도 사봤는데요. 너무 나약해 지는 것 같아서 관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돈이 필요한게 아니라 꿈에 그리던 직장에 다니고 싶거든요. 이궁..... 언젠간 되겠죠. 실은 이런 와중에도 벌써 같은 기관의 다른 나라 지부에 1개, 다른 유사 기관에 1개 이력서 접수 중에 있습니다.
작년 봄에도 이렇게 이력서 내봤었는데, 그때는 세번 모두 떨어졌었고요. 큭 >_<
-
제 모토가 큰일도 쪼개면 작은일이다 입니다. ㅡㅠㅡ.. 작은일을 하나하나 하다보면 큰조각이 완성되지 않을까요?
아무튼 가장 큰 문제가 유한한 시간인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부모님께 내일 보고 드려야 하는데, 지금 열심히 쪼개고있다고 해야 겠네요. 한국에서 여기 춥디 추운 북유럽까지 와서 홀홀단신으로 (맘)고생하는 것도 알고 보면 작은 한걸음을 걷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외국 생활도 거의 3년반 되어 가는 것 같고요. 5년은 넘은 줄 알았는데, 달수로 계산하니 얼마안되었네요. -_-;;
그럼 힘을 얻어 내일 탐방 가는데 좋은 날씨에서 멋있는 북유럽의 녹음을 찍어보도록하겠습니다.
-
민키님 아쉽긴 합니다만 이미 지나간 "것"이니 다른 기회를 도모 하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멋진 카메라 장만 하셨으니 사진 열심히 찍어 보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저 (고성능) 디카는 ... 제가 여기 수영장에만 다녀오면 하도 케이퍽분들이 인증사진을 요구하시길래 홧김에 산 품목이 아닙니다. 저는 절대로 수영장에 카메라를 들고가지 않습니다.
아무튼 요즘 날씨도 좋아지는데, 사진이나 열심히 찍어야 겠네요.
-
마루타
04.29 07:11
잘되시겠죠.. 힘내시구요... ^^;
-
감사합니다.
이제 여기도 날씨 좋으니 조금 놀러다니면서 기운좀 내려고요. 헬싱키에 사우나 별장에도 초대받았고 (맥주 4박스 사다주는 조건으로 -_-;;; ) 친구도 온다고 해서 같이 Riga 놀러가기로 했고요, 5월달말에는 일주일동안 터키에도 갈지도 모르고요.
아무튼..
조금 한줌(숨)돌리고 다시 힘을 내겠습니다. 얍! 응원 감사합니다!
-
봄날은간다
04.29 07:14
NIKON D3000 이군요.
-
그런가요? 전 그냥 점원이 30분 동안 열심히 좋다고 설명해 주길래 샀습니다.
그런데 저도 모르는 제품명을 어떻게 ... ??
-
카메라 기종은 EXIF 정보에 나오는군요. 힘내세요. 화이팅.
-
힘내셔요. 새옹지라마라 하지 않습니까.
-
맑은하늘
04.29 09:07
도전과 응전입니다.
도전하는자, 성공할겁니다. 힘 내세요... 지치지 마시구요.
-
열심히 하시니 잘될겁니다. 희망을 가지세요.
..저 자신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갖게 하는군요....
-
유년시절
04.29 10:41
힘 내세요.
-
유태신
04.29 10:41
좋은 일은 늘 일어납니다. 힘을 내세요. ^^)/
다만, 좋은 일이 닥쳤을 때, 그것을 알아보는 눈과 해낼 수 있는 힘이 갖추어져 있는 가는 다른 얘기지만요. ^^
-
어차피 면접 한두번 떨어진거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수십번 떨어져 봤는걸요~~ ^^;
-
우산한박스
04.29 11:24
더 좋은 기회를 기다리는 거라 생각하세요 :)
-
김강욱
04.29 12:39
토닥~ 토닥~. 또 다시 시도하실거죠 !!! 파이팅
-
더 좋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지금 아주 잘 하고 계신듯하니 느긋하게 기다리시죠.
-
인포넷
04.29 15:28
기운내세요...
더 좋은 기회가 기달리고 잇을 것입니다....
-
토닥토닥 ... 저두 싱가폴가서 본 면접 떨어졌을때 비슷한 걸 느꼈습니다ㅠㅠ
너무 정중하게 전화를 주셨더군요
그분은 굉장히 맘에 들었는데 사모님? 오너 와이프가 너무 짜증나더군요
솔직히 한국사람한테 데여서 싫다... 그러면서 한국사람 왜 뽑냐구요..;;
현지사람쓰지 ㅠㅠ...
-
음... 정말 이해하기 힘든 경험하신분도 계시네요. 그에 비해서는 제 경우는 참 양반이네요. 감사합니다. 기운내겠습니다. (5월달에 좀 놀다보면 기운이 날것 같아요. ㅎㅎ)
-
왕초보
05.01 17:26
더 좋은 기회를 위해 살짝 기다림.. 아자아자.
정답은 로또! (음??)
하아~ 먼곳에서 고생 많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