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로 웹캠 통화하는 방법
2010.10.04 00:27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설적인 명성(?) 의 로지텍 Quickcam Pro 9000 두벌 사서 하나는 이쪽에서 쓰고 다른 하나는
한국의 부모님께서 쓰시고 있습니다. 오늘 처음 테스트 해봤는데.. 영 결과는 시원찮네요.
프로그램이 두가지 있는데, 하나는 기존부터 쓰던 스카이프이고 다른 하나는 퀵캠 9000 의 번들프로그램인 Logitech Vid HD 입니다.
Vid HD 의 경우 확실히 HD 로 영상을 보내줍니다만 업로더의 속도에 크게 좌우되는 건지 저는 부모님쪽이 아주 또렷하게 보이고
음성도 안 끊기는데 부모님 쪽에선 몇초에 한번씩 화면이 업데이트 되고 목소리도 너무 끊긴다고 하십니다.
스카이프의 경우 노하우 덕분인지 목소리도 이전같이 전혀 안 끊기고 잘 들리지만 화면은 옛날과 똑같이
320 x 240 수준의 흐릿한 사진을 보여줍니다. 서로 똑같은 화질 세팅을 가져야만 하는 건지, 저도 부모님쪽이 흐릿하게 보입니다.
따로 화질 설정하는 부분도 없어서 강제로 HD 화면으로 바꿀 수도 없네요.
국제 인터넷을 통해 HD 통화를 할 수 있는 더 좋은 솔루션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코멘트 5
-
왕초보
10.04 10:41
냠냠님 말씀에 한표더. 업로드 속도는 체크를 하셨다는 전제 하에서요. 넷웍이건 컴터건 (둘다 일수도) 업글을 하긴 하셔야 할듯. 그런데 우리나라 보통 넷웍이 미쿡보다 느리진 않은데요. -_-;; 어느 동네이고 뭐 사용하시나요 ?
-
답볌 감사합니다만 그닥 해결책은 없는 거네요.
업로드 속도는 부모님쪽이 잘 나오고 이쪽이 덜 나오는 거 같습니다.
이래봐도 50 MB/s 광랜인데 국제회선 문제일 듯
-
저랑 비슷한 경우네요. 전 부모님 집에 새로 컴퓨터를 맞추고 안방 티비에 연결해 놓았습니다. 여기서 매우 크게 작용하는 것은 인터넷 속도라기 보다 컴퓨터의 CPU 입니다. 스카이프 홈페이지에도 나와있듯이 CPU가 듀얼 코어 이상이야 가능합니다. 에스토니아의 느려터진 인터넷 회선에서도 잘 됩니다. 실제로 왔다갔다 하는 데이터 양은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저는 저전력 넷북용 CPU 중에서 가장 저렴한 듀얼 코어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약간 시작할 때 느린것 빼고는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척들이 놀러올 때면 거실 티비에 거대하게 제 얼굴이 나옵니다.
제가 갖고 있는 노트북은 맥북프로입니다.
-
그러니까 컴퓨터가 문제일린 없어요...
제가 세팅하고 나온 컴퓨터라서 이상한(?) 소프트들도 안깔려 있고 말이죠.
맛살님이시니.. 컴퓨터에 대해서 뭐라 하긴 좀 그렇고..
부모님 댁의 컴퓨터가 동영상을 재생하는 데 있어 사양이 떨어지는 것은 아닐까요?
시중의 모든 HD캠은 시스템리소스를 사용해서 동영상 디코딩이 진행되더군요. (이번에 새로 나올 MS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