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씨꽁치 vs 유동꽁치 통조림
2010.11.09 14:01
간만에 월요일을 맞아 장보러 '한국마켓'을 갔습니다. 고기류는 줄이고 생선을 먹어야지 (오메가3 얘기에 자극 -_-;; 팔랑귀) 라는 생각으로.. 생선을 사다 해먹는건 너무 귀찮고 (냉동시켜두었다가 그냥 구워먹는 자반생선류는 냉동고에 제법 쌓아두고있긴 하죠) 통조림을 사보자 하고 갔는데..
아씨꽁치/유동꽁치 가 있는 겁니다. 둘다 가격은 $1.49로 똑같고.. 용량이나 외관 모두 대동소이.. 아 그럼 유효기간.. 2012년 10월 뭐 몇일 차이.. 아씨는 '동해산'.. 유동은 '일본산' 하고 씌어있습니다.
고칠 수 없는 공돌이의 실험정신은.. 오늘 두개를 사왔네요. 하나 따면 대략 세끼 정도 먹는데.. 두개를 사와서 따봤습니다.. 비교해볼려고.. 꽁치 통조림이 거기서 거기지 뭐가 다르겠어.. 일본산은 일본해에서 동해산은 동해에서 잡았겠지뭐 했는데.. 띄융..
너무 다른 겁니다.
아씨는 국물에 기름방울이 안 보이고.. 꽁치 고기덩이 크기가 들쭉날쭉인데 반해.. 유동은 국물이 기름방울 밖에 안 보이고.. 꽁치를 박아놓은 모양이.. 오렌지 턱 잘라놓은 것을 연상시킵니다. 아름답기까지 합니다. 한덩이씩 꺼내놓으니 아씨는 마구 문드러지는데.. 유동은 윤기까지 납니다. 오 달라도 너무 다르네.. 앞으론 좀 기분나빠도 유동만 사먹어 ?
까지 생각을 하고는.. 아냐 맛을 봐야지.. 하고 맛을 보니..
아씨는 입맛에 익숙한 찝찌름한 바로 그맛.. 예.. 통조림맛인 반면.. 유동은 아무 맛이 안 납니다. -_-;;
앞으로 어느걸 사먹어야 할까요 ?
코멘트 11
-
준용군
11.09 14:05
-
minkim
11.09 14:17
How about Sampyo or penguin? I think they are fine, too.
추천:1 댓글의 댓글
-
음식은 그래도 첫째가 '맛'이죠.
맛이 없으면 모양 아무리 이뻐도.....
맛으로 선택하세요. ^^;;
-
Mito
11.09 14:34
일본산이나 동해산이나 거기서 거기..... ㅋㅋㅋ
동해에서 우리나라 배가 잡으면, 국산이고 일본배가 잡으면 일본산이니까요 ㅎㅎ
결론은 맛있는게 장땡
-
왕초보
11.09 14:44
샘표랑 펭귄은 쟤들보다 $1씩 더 비싸요.. ㄷㄷㄷ 그런데 걔들 두개도 아씨류.. 이 유동만 특별한듯.
-
취향이 꽤 공학적/실험적이여서 배우자 선택하시는데 애로사항이 많으시겠슴둥~~
추천:1 댓글의 댓글
-
여진석
11.09 15:57
그러니까... 배우자가 될 사람도 동시에 비교해 보아야 하는 취향이시라는 것인가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무언가 19금으로 갈 것 같아서..)
-
19금 까지는 아녀도 그 분의 취향이 호기심과 궁금증이 많다는 뜻이죠.
너무 호기심이 많으면 상대가 부담스러워 하니까요....
-
왕초보
11.09 17:16
숨김없이 마각을 함 드러내볼까요 ? 뭐 더이상 잃을 것도 없는데.
-
통조림은 가끔씩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미량이긴 하지만, 중금속 우려 때문에.... 국물은 따라 버리시구요.
추천:1 댓글의 댓글
-
혼자사는 노총각이 그렇게라도 차려드신다는데에 의미를 두는게 편하지 않을까요.
얼렁 그렇게 해줄 우렁각시가 생겨야하겠죠..^^
통조림은 유동이 맛있습니다-_-
특히 골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