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집전화, 브릿지해서 2대 쓰는 방법?
2010.12.01 20:59
예를 들면 04x 82x 5xxx 이라는 집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보통 유선 전화기 한 대를 사용하죠.
그런데 안방하고 건너방하고 거리가 멀어서 안방에 한 대, 그리고 건너방에도 한 대 놓고 싶습니다.
2대를 사용하면 비용이 나가니까, 한 회선 들어와 있는 전화선을 따서 건너방까지 전선을 연결해서 전화와 연결합니다.
그렇게 하니 전화 감도가 많이 떨어지더군요.
kt에 신청해서 전화기 설치 장소를 옮긴다고 하고, 오시면 두 곳에 쓰게 해달라고 하면 해주는 경우도 봤습니다.
보통은 kt기사 부를 때 , 브릿지 해달라고 하면 안온다고, 장소 옮긴다고 해야 한다더군요.
알고싶은 것은 기사를 부르지 않고, 그냥 내가 직접 설치해보고 싶은데, 혹시 그냥 전선을 벗겨서 서로 전선끼리 연결하고 테잎으로 절연하는 방법 말고, 무슨 부품을 사용해서 감도가 떨어지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어떻게 하는 방법이 좋습니까?
코멘트 8
-
느릅나무
12.01 21:35
-
모든이
12.01 22:44
잡음 있는건 컴퓨터처럼 전선이 많이 있는곳을 전화선이 거쳐 가는경우 잡음이 들렸다 안들렸다 할겁니다
저희집은 한선을 세대가 쓰지만 잡음 없어요 (거실,방1,방2 )
저도 원인을 모르다 나중엔 컴퓨터 선로를 지나면서 잡음 생긴다는것이 느낌상 그럴거 같아서 전화기 필터 구해서 끼웠더니
깨끗합니다. 필터를 끼우시되 ..전화기 바로 옆에 달아 끼우셔야 효과 있습니다.
(첫번째 전화기 사용하다 전화기 고장인줄 알았슴..잡음때문에..다른 전화기로 교체해도 똑같은 잡음이라 ..왠지 감이옴..;; )
옥션에서 전화기 필터 검색하심 제품 나와요..그거 쓰세요
-
느릅나무
12.01 23:02
전화선은 어떻게 연결해야 합니까?
그냥 선끼리 피복 벗겨서 연결하면 되나요? 아니면 커플러 통해서 연결해야 하나요?
-
모든이
12.02 14:52
연결은 그냥 편하신데로 연결하셔도 상관없어요. 전화코드(벽면 꼽는쪽)를 분해후 나사에 선을 맞물려 하시는게 제일 편하고
그외 Y 자형 잭이 있는데 그거 끼우셔도 됩니다.
서울 이시면 뭐 Y 자형 잭은 드릴수 있습니다.
근데 ..Y 자형을 쓰실려면 에전 모뎀에 있는 전화선 마냥 숫넘 -------(전선)--------- 숫넘이 필요 합니다. (잭이 암놈이라)
- 뭐 이선도 ..그냥 전화선 피복을 벗겨서 두개를 하나로 합쳐도 되구요.
Y자 잭은 분배 역활이지 필터 역활은 아니니 필터는 필수로 구하셔야 합니다.
우리집에선 선굷기 얇은 전원DC 아답터 선 4개 + 전화선 2개 + 한가닥 굵은 구리선 ====> 작은방
이렇게 잡탕선으로 길게 따서 했지만 잡음없이 또렷하게 잘 들려요..
그러니 ..글쓴분께서도 ..지금 연결 상태에서 잡음 들린다고 재 작업 하지 마시고 필터만 추가로 달아 주세요
-
http://www.polyav.com/neo_cate/product/detail/7859_prdisplay.html
이걸로 분배를하면 깔끔하게 되죠. 전파사같은곳에서 팔껍니다. 아니면 피복벗겨서 하는 방법도 있구요.
-
전화선 연결은 그냥 피복 벗겨서 연결만 확고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커플러가 깔끔하지만 별다른 부품이 들어가있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잡음은 모든이님 지적처럼 외부 신호 유입이 주 원인입니다.
-
느릅나무
12.02 20:37
전화기 필터 도 전파사에 팔까요?
-
모든이
12.02 22:02
저도 거기까진 잘 모르겠어요.. ;
아님 차라리 새로 추가한 전화기는 냅두고 본 전화기(잡음 안나는쪽)를 살짝 감추시고 kt 연락하셔서 잡음이 있다고 해보심이..ㅎㅎ
본래 KT 인터넷 신청하면 필터는 그냥 주긴 하지만..
인터넷 신청 안해도 줄지는 ...궁금하네요..ㅎㅎ;
Y형 커플러를 사용하면 될 듯 싶군요. 그냥 전선끼리 연결하는 것하고 커플러하고 차이점이 있나요? 무슨 부품이 들어가서 감도가 나빠지는 것을 방지한다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