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가 너무 높아요.ㅜㅜ
2011.01.06 14:53
맹장때문에 지난달 수술하고 입원,간수치가 정상보다 100배(간수치320넘게)이상 높다고 주치의만 내과로 변경해서 잡혀있었습니다.
지난주 재검사시 이제 한 50배 (간수치180대)정도 높으니 집에가서 놀아라하고 약주며 방면해 주더군요.
오늘 어제밤부터 금식하고 다시 혈액검사,간수치 190대가 나오네요.ㅜㅜ....술도 안 먹었는데....약 복용도 꼬박꼬박했는데.....심지어
집에서 쉬기만 했는데......간수치가 안 떨어져요.ㅜㅜ.......의사선생님이 약 먹으면 떨어져야 하는데 ...머리만 갸웃거리십니다.
보름있다 다시 재검사 해 보자며 약만 다시 처방받았습니다.
작년 한 해동안 술도 많이 먹고 해서 몸이 많이 상하기는 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회복하질 못합니다.이게 몸이 아픈게 아니라서 더 환장하겠네요.다시 취직도 해야 하겠는데 신체검사 통과하기가 쉽지 않겠네요.나이도 올해 33에 이러니.....슬픔니다.
간에 좋은 먹을거리가 뭐가 있을까요?지금까지 몸하나 튼튼하다고 보약한번 먹어 보질 못했는데 이 번 기회에 찾아 먹어 봐야겠습니다.
양파즙이 좋다는 말은 들어 봤는데 평소 어떤 걸 챙겨먹으면 좋을까요?혹은 피해야 하는 음식이라면 어떤게 있을까요?
코멘트 12
-
준용군
01.06 14:56
-
담배는 원래안하고 술은.........저녁에 컴퓨터하면서 맥주 2병 마시는 낙으로 살았는데..ㅜㅜ
-
전 혈압이 180에 110...... ^^
예.... 그 좋은걸 줄여야죠......
-
혈압이 높으시네요.혈압도 중요하다는데.....12월 중순에 혈압측정할때 저도 190.90정도 나오더군요.제가 다 놀랐습니다.
다음날 다시 가서 측정해도 160대...이게 병원에 있는 혈압측정기기로 쟀는데 한 30분 있다가 간호사분에게 직접제니 150정도...
이번에 입원해서 치료하면서 다행히 혈압은 정상치로 돌아 갔는데 간수치와 당수치가 ......
-
두비
01.06 15:12
간염 B / C 바이러스 존재 여부가 중요합니다.
만약 바이러스 보유자라면 일시적 수치 증가는 항바이러스제 투약 적기 일수도 있고요.
반드시 소화기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
저같은 경우는 군입대시 신체검사시 b형간염보균자라고 들었습니다.지금까지 그렇게 알고 살았구요.
그런데 이번에 검사하면서 b형간염 항체,항원도 없는 상황이라고 하네요.보균자라고 말하니 이게 살면서 없어지는 경우도 발생한다더 군요.학창시절에 주사 맞았던 기억이 있는데 다시 예방접종해야 한다고 하네요.
예방접종은 지금 맞는다면 검사할때 문제가 생길수가 있다며 다음 검사하고 접종할 시기를 정하자고 하네요.ㅜㅠ
-
두비
01.06 21:52
의사라고 하더라도 b형 바이러스의 최신 지견에 대해 관심이 없는경우 환자를 삼천포로 빠지게 할 위험이 있으니,
본인이 직접 알아봐야합니다. 숙제를 좀드리자면요....
0. 나를 진료한의사가 소화기 내과 전문의로서 항바이러스 치료 단계에 대한 개념이 있는지?
1. b 바이러스 보유자였던 (보균자는 잘못된 관행적 표현입니다) 사람이 과연 예방접종이 필요한가?
2. 만약 e항원과 e항체가 음성이라도 dna 검사결과도 음성인가?
3. s항원/ s항체의 검사 결과는?
4. 항바이러스제의 치료 적기는? 치료 목표는 어디까지인가? 항바이러스제의 종류는? 종류별 투약순서는?
5. 면역 관용기/ 면역 제거기 / 비증식기 / 면역학적 완치단계는 각각 무엇인가?
6. b바이러스를 관리하지 않는다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가?
b바이러스를 다스리는 컨트롤 타워는 본인이 되어 진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때 관리가 가능합니다.
b바이러스 보유자에게는 got / gpt 수치가 낮다고 좋은것도 아니며 수치가 높아서 꼭 나쁜것도 아닙니다.
간수치만 기준으로 삼으면 안되고, 위의 질문에 자답할수 있도록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
간수치 got인가요? 그게 중요 하다던데
-
정확하게는......의사가 검사결과 체크할때 보니 한 수치가 130대...다른게 190대.......ㅜㅜ
-
저희 신랑은 그냥 약먹고 음식조절 했더니 내려가던데요...
패스트푸드 금지, 밀가루 금지, 고기금지 등등 ㅡㅡ;;
밥줄때마다 조금 신경 쓰이긴 하지만..
이젠 그냥 내버려둡니다 ㅡㅡ
담배부터 끊어야 수치가 줄어들듯 해서요.
-
글게요.의사말로도 쉬면서 약먹고 하면 수치는 내려가야 하는데 이게 왜 안내려 가는지....원래,군것질은 가끔했는데 지금은 완전금지...밀가루가 금지인가요?이 번에 집근처 짬뽕 제대로 하는 집을 발견해서 2번 시켜 먹었는데...ㅡㅡㅋ
고기금지는...ㅜ_ㅜ.. 고기가 간에 많이 안 좋은가요?고기없는 생활은 상상도 안되는데.ㅜㅜ
-
cloudn1ne
01.06 20:13
간에 좋다는 음식 안먹는게 간 수치 내리는데 좋을겁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일단은 안먹는게 좋다고 알고있습니다.
육류는 필수아미노산만 복용하는 식으로, 최소화시키고 풀만 뜯으시는건 어떠신지요..
술 담배......-_-....그좋은걸 줄이셔야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