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대신 단비로 3g 데이터 통신을 해볼까 하는데요...
2011.04.05 09:43
안녕하세요. 학교 몇 군데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데는 프로젝터+피씨+인터넷 연결이 제공되어 구글닥스에서 작성한 수업자료를 가지고 강의가 가능한데, 한 군데는 프로젝터만 제공되네요. 이 때문에 수업자료를 피디에프로 내려받아 넷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합니다만, 매번 내려받는 게 불편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해서 넷북에서 작성하는 건 별로고요.
그래서 알아봤더니 이른바 단비란 물건이 있더군요. 피처폰에 장착하면 3g 접속을 와이파이로 변환해 주는 물건인데 ---그러니까 일종의 무선 라우터인거죠--- 이걸로 데이터 통신을 하려면 물론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을 해야됩니다.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고, 어떻게 가입해야 하나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m(_._)m
코멘트 4
-
그냥 요즘 저렴한 엑페 같은 기종에 데이타유심 꼽아서 와이파이 라우터 돌리시면
그냥 3g 에그 탄생입니다 ^_^
것두 귀찮으시면 그냥 3g모뎀 하나 구하셔서 유심 넣고 쓰시면 바로 넷북에서
인터넷이 가능하죠 ^_^
-
데이터셰어링 유심대란 때문에 3G모뎀 가격이 많이 올랐던 걸로 기억합니다. 한 넷북에만 계속 접속시킬 것이면 해당 피처폰을 데이터케이블로 이어서 테더링시키고 쓰세요. 케이블 값 빼고 드는 돈이 없으니 가장 저렴하죠.
굳이 돈을 들인다고 해도 단비가 결코 싼 가격이 아니라 섣불리 추천을 못 하겠네요. 그 돈으로 저렴한 스마트폰으로 바꾸시고 스마트폰의 무선인터넷 중계기능(핫스팟) 쓰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데이터정액제는 SKT와 KT는 1만원에 500MB, LGU+는 1GB 제공합니다. 가입 안 하면 어마어마하게 비싸게 받아간다는 건 대략 아시리라 봅니다. 어차피 스마트폰 쓰시게 되면 스마트폰 료금제 상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저것이나 그 이상을 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추가비용이 그리 많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도저도 귀찮으면 와이브로 가입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요즘 행사 간간히 해서 아주 싸게 구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얼마 전 에그2 6개월 무료 행사로 가입했습니다.
-
언이아빠
04.05 21:56
음 그렇군요. 케이블로 연결을 하면 굳이 와이파이 라우터를 쓰지 않아도 무선랜 접속이 가능하다는 걸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
먼저 해당 제품은 "피쳐폰"에서의 WiFi 중계소 군요.
사실 원래 피쳐폰 에서도 USB를 통해서 연결해서 인터넷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강의와 같이 정적이고 책상이 있는 공간에서 굳이 구입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요..
그리고 피쳐폰 중에서도 블루투스 되는 기계도 있습니다.
그냥 가입하신다면 SKT는 tworld , KT는 올레?, 등 사이트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질문에 답변해 주시면 단비 안 쓰고도 될... 효과적으로 답변해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실 것 같습니다. ^^
1. 현재 쓰고 계신 전화기 모델명, 스마트폰 업그레이트 계획 예정
--> 혹시 블루투스나.. 뭐 그런 것 확인하기 위해서..
2. 넷북 모델명
--> 블루투스 내장 유무 확인
3. 현재 가입하셔서 쓰고 계신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