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사용후 신체 변화 등..
2011.04.27 23:41
아래 matsal님 글에도 답변을 올렸습니다만,
아이폰4를 삼개월 정도 쓰며 몇가지 증후군이 생겼습니다.
첫째, 손목 통증. 처음 사용 후 일주일 정도 이후부터 오른손 손목에 참을수 없는 통증이 오더군요. 이후 왼손을 쓰기 시작했는데, 이개월 후 부터 다시 참을 수 없는 통증이.... 그래도 다시 오른손으로 바꿨습니다. ㅡㅡ;;
둘째, 눈 침침 & 왼쪽 눈 통증. 벌써 노안이 온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눈이 전체적으로 침침해 졌습니다. 게다가 왼쪽 눈에 통증까지..... 이러다가 큰일 나는 수가 생길 수도 있을 듯. 며칠 정도 아이폰으로 글을 읽는걸 멈췄더니 왼쪽 눈의 통증은 사라지는군요. 당분간 신문앱, 잡지앱 등은 멀리 하려 합니다. 아님 그냥 라섹을 해 버리던지..
셋째, 일명 벙어리 증후군...원래 그닥 말이 없는 편인데 더욱 심해졌어요. 집에 와서 아들이 놀아달라고 하는데도 아이폰질...ㅡㅡ;;; 요즘 아들이 유치원에서 혼자노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 아마도 아빠가 혼자 노는걸 좋아하니 배우고 있는 모양입니다. 당분간 거실에서 노트북즐, 아이폰질은 그만둬야 겠습니다. 매일 혼자만의 세계에 빠져있는 아빠를 보고 아이는 무슨 생각을 할까요..
넷째, 독서량 급감. 예전엔 지하철 출퇴근 시간으로만(하루 1.5시간) 최소 한달 5권씩은 책을 읽었는데, 최근 3개월간 독서량 0권 입니다. 당분간 월500M 데이터 요금제를 차라리 150M로 확 줄일까 생각중 입니다.
ps/내일 강의할께 있어서 지금 대구에 와 있는데(대구는 태어나서 두번째 방문..ㄷㄷ), 어디 가면 훈훈한 장면들이 많은가요?
-ㅂ-... 디지털이 좋은건 아닌가봐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