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소모임 [사과당]아이튠즈 11이 나온 기념으로 모든 MP3 아이튠즈에 통합 했네요
2012.12.06 06:08
예전에 윈도우에서 너무 느린 아이튠즈가 11로 업데이트 되면서 UI도 심플하게 개선이 되었고, 속도도 쓸만해 져서 모든 MP3 관리를 아이튠즈로 하게 되었습니다.
설정에서 "보관함에 추가시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에 파일 복사" 부분을 체크 하면 MP3를 넣을때 자동으로 가수 이름-엘범-파일 명으로 정리가 딱되어서 MP3를 아이튠즈에 넣고 정리한다음 원래 있던 MP3를 지워버리면 됩니다.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네요. 이제 아이튠즈에서 벗어날수 없... 게 되었습니다.
코멘트 5
-
purity
12.06 10:35
-
그렇군요, 동가화로 가끔 백업해줘야 겠습니다.
-
넘어 오신것 축하드립니다. 전 앨범아트 찾아주기 기능이랑, 앨범 넘겨 보다가 즉흥적으로 플레이함(기존 리스트와는 달리 일회성)에 넣어서 노래 듣는 기능이 좋더라고요.
백업은 맥에는 타임머신이 있고, 윈도우7 이후에도 하드 전체를 백업하는 기능이 있지 않나요?
-
purity
12.07 00:27
저는 소스 디렉토리는는 따로 관리하고 아이튠즈 미디어 보관함 디렉토리도 따로 한부 더 보관합니다. 직접 통제하에 있어야 마음이 편하다고나 할까요 ㅎㅎ;;; -
ㅎㅎ 그렇군요.
전 혼자 (블랙러시안으로) 취해서 음악감상이나 웹서핑에 심취해 있으면 다음날 아이콘이나 파일들이 막 사라져있더라고요. 그래서 저한테는 타임머신이 좋은 것 같아요. 몇일전으로 돌아가서 삭제된 파일들을 복구하거든요.
그래도 원본은 백업본으로 보관하심을 추천드립니다. 날려먹은 적이 몇 있어서 아이튠즈에게만 맞기기에는 불안불안 하더라구요. 직접 리핑한 것들이 꽤 있는 덕에 고생 한적이 있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