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백신 접종기 올려 봅니다.
2021.06.10 20:06
안녕하세요, 여러분 얀센 백신 접종기 올려 봅니다. 오늘 아침부터 시간대별로 적어 봤습니다. 엄청 아프다는 사람들도 많고 파이저 접종자들의 경우 팔이 퉁퉁 부었다고 하는데, 저는 접종할 때만 좀 아프고 별다른게 없네요. 몸살이 난 것 정도로 아프다는 것, 약한 통증이 있는 정도인데 들리는 것보다는 심하지 않습니다. 운동 하면서 근육통을 달고 살았던 것도 있고, 코로나 전까지는 몸살이 많이 났거든요. 그 다음부터는 절대 무리하지 않고, 몸이 아프면 휴가 내고 쉬고 가급적 무리를 하지 않았던 것도 있구요.
아뭏든 회사는 뒤숭숭하고 사무실 분위기도 안좋은데 이틀이나 쉴려니 좀 걱정이 되기는 하네요. 얀센은 다른 백신과는 달리 한 번만 맞으면 된다고는 하는데 영 나른하기만 하고 별달른 증상이 없으니 좀 불안하네요. 아까 낮에 어지러워서 좀 자기는 했는데, 자고 일어나니까 훨씬 낫네요. 아까는 졸려서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저는 추워서 추리닝 점퍼도 입고 이불도 두개나 덮고 잤네요.
얀센 백신 접종기
백신 접종 1일차
- 9시 40분 병원 도착
소아과 배정받았는데, 대기자만 5명. 상태를 보아하니 모두 예비군으오 생각됨. 접종 예약 시간응 10시, 일부러 일찍 와서 기다림.
-9시 50분 : 대기자들이 많아서 이제 들어오는 사람들은 별도 대기실에서 기다리란다. 아우, 누가 예비군들 아니랄까봐 미리미리들 오는구만.
-9시 55분 : 얀센 백신 접종. 따끔한게 맞자마자 아프네. 병원 2호 접종자, 1호 해보고 싶었는데 역시나 간발의 차이로 2호기. 주사 맞으면 15분 기다렸다가 별다른 증상이 없으면 서명하고 집에 가면 된다.
접속이 폭주해서, 접종 사이트 연결이 안된다고 하네. 의사 및 간호사님 모두 무척 분주하시네.
-11시 : 처음에 백신 맞고 통증이 온것 말고는 별다른 증상 없음. 집에 와서 밥먹음
-1시 : 몸살 증상처럼 온몸이 나른하고 몽롱해짐. 다른 분들처럼 격렬한 오한, 발열은 전혀 없음. 좀 졸다가 어지러워서 쓰러져 잠. 좀 추워서 이불을 두 겹으로 따듯하게 덮었음. 아내가 많이 춥냐며 걱정함.
- 4시 : 일어나서 간단히 통화하고 자리에 앉음. 지금 몸상태는 근육통을 동반한 몸살, 전형적인 그 상태임. 오늘은 괜히 무리하지 않고 푹 쉬는 걸로 결정함.
-7시 : 간단히 저녁 먹고 쉬는데, 좀 어질어질 하고 근육통이 살짝 있음. 타이레놀 먹기에는 가벼운데, 아까처럼 갑자기 어지러울려나 생각중.
코멘트 6
-
맑은하늘
06.10 22:26
-
AZ는 어지럽지는 않던데요. 화이자맞은 분들이 속이 미식거리고 어지럽다고 합디다. 2주지나면 이유없이 웃음이 피식나고 기분좋아집니다 암튼 접종을 축하드려요
-
저는 15시 45분에 접종해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대략 9시간쯤 되면 슬슬 반응이 온다는 그 시점이 임박했네요.
현재까지는 그냥 아무런 증상이 없네요.
-
나도조국
06.11 01:16
건강한 사람일 수록 더 강한 면역반응이 온다고 합니다. 조리 잘 하시면 금방 씻은듯이 (!) 지나갈 겁니다. 아자.
-
저는 아직 29살(?) 이라 비대상 입니다. ^^
사무실 직원중에 2명이 지난주 목요일 에 접종 했습니다.
저희는 당일과 익일 을 휴무처리해주기 때문에 목,금,토,일 쉬고 오늘 출근 해야하는데.....
한친구가 출근을 못했습니다. 계속 전화로 보고가 옵니다. (제가 파트장 이다보니... ) 주사맞은병원 갑니다. 대학병원 가랍니다. 등등...
이친구는 몸도 몸 이지만 배탈나듯 아프다네요. 계속 화장실행...
이친구보다 조금 젋은 친구는 출근 잘 했습니다.
저 포함 고참들이 걱정어린눈 으로 보았는데... 근육통같은 건 있는데 출근못할정도는 아니라 출근 했다네요.
아마 저희 나이때는 아스트라 맞으라고 할꺼 같은데.. 고지혈 이 있어서 저는 그건 안되겠죠??
예비군 이나 민방위 걸려 있는 친구들이 선듯 신청을 안하네요. 왜그러냐니까 기다리다가 나이대별로 맞을때 그때 맞겠다고... 얀샌 아니고 다른걸 바리나 봅니다.
암튼 주사 맞으셔서 조금은 든든하시겠네요 ^^ -
나도조국
06.15 05:57
어차피 대상자가 300만이 넘는데 얀센 백신은 백만개 밖에 없어서 많은 분들이 양보해 주셔야 합니다. ^^
아무 백신이나 가장 빨리 맞을 수 있는 백신이 가장 좋은 백신이라고 합니다. 현재 백신 한번이라도 맞은 사람 비율에서, 100%를 훌쩍 뛰어넘어버린 지브롤터 같은 지역들 제외하고, 국가로는 캐나다가 60%를 넘겨서 이스라엘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습니다. (완전히 다 맞은 사람 비율로는 아직 이스라엘이 1위입니다) 우리나라는 백신 공급에 원활하기만 하면 8월초에도 100% 칠 수 있는데.. 백신 공급이 발목을 잡네요. 그렇지만 1일 사망자 비율은 단연 세계 꼴찌(!) 입니다. 우리보다 훨씬 접종자가 많은 이스라엘도 우리보다 일일 사망자 비율이 다섯배 정도 높습니다. (일일 사망자 숫자는 비슷합니다. 우리가 이스라엘보다 인구가 훨씬 많지요)
AZ와 비슷한 종류이니...저의 경험에 비추어보면. 금방 없어지실것입니다.
힘내시고, 얼른 일상으로 돌아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