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컴퓨터 조립 문의

2010.10.12 02:06

꿈동파 조회:1321

한동안 글 안쓰고 눈팅만 하다가 아쉬울때되니 만문을 찾게 되었습니다. 부끄럽네요...

어느 가난한 나라에 컴퓨터를 기증을 할 일이 생겼는데 모니터는 일단 별도구입으로 해두고, 본체를 약 100만원 예산안에서 3대를 조립을 해야합니다. 예산이 너무 턱없다보니 좀 궁색하긴 합니다만 그렇다고 너무 성능이 떨어지면 모양새도 그래서, 가격대비 성능이 좋게 나오는 방향으로 하고 싶은데 문제는 지식이 바닥이라는 것이죠

일단 다나와를 뒤져서 추천 제품으로 일단 부품을 맞춰보았는데 이 구성이 보시기에 대충 무난한 구성인지 의견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너무 밸런스가 안맞으면 돈을 어디서 꼬불쳐오는 한이 있더라도 좀더 좋은 부품으로 교체하고싶은 마음도 있는데, 추천해주시면 좋겠구요. 
참고로 램은 많을수록 좋을것 같아 4G로 해뒀구요. 케이스, 키보드 등은 현지 구입할 계획이라 뺐습니다.


CPU AMD애슬론II-X2250 (레고르) (정품) 59,000  
메인보드 ASRockM3A785GM-LE 에즈윈 65,160  
RAM 삼성전자DDR3 2G PC3-10600 (정품) 2개 37,670 X 2 
VGA  
ODD 삼성전자Super-WriteMaster SH-S223C (블랙 정품벌크) 21,000  
HDD WD320GB Caviar Blue WD3200AAKS (SATA2/7200/16M) 43,500  

케이스

파워 AONE태왕 450GW Dual v2.2 36,500  

합계 대략 30만원입니다.


여기서 무식한 질문을 드리자면...
부품을 연결하는 케이블 등은 위의 부품을 사면 같이 따라오는 건가요? 아니면 따로 다 구입을 해야하나요?
VGA는 메인보드 내장인거 같은데 맞죠?
그외 빠진 부품은 없는지요? 
USB 포트 등은 케이스 사면 다 딸려서 나오고 메인보드에 연결만 하면 되는 것 맞나요?

부디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2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1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7
5895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3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3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7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오늘:
10,073
어제:
13,665
전체:
24,518,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