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이오닉5 시승 다녀왔습니다.
2024.12.20 18:27
30분 정도 늦어서 주변만 한 바퀴 돌고 왔습니다.
어제 미리 기본적인 기능 설명해주는 유튜브를 봐서 바로 타고 나갈 수 있었습니다. 나가면서 운전모드를 확인하지 않아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콱콱 서버리는 겁니다. 운전 모드를 이코노미로 바꾸고 원페달로 다니니까 정말 눈물나게 편하더라구요. 차도 스무드하게 세울 수 있고 소리도 전혀 나지 않고 진동은 전혀 없었습니다. 제가 몰던 카니발은 진동도 크고 엔진 소리도 무척이나 크고 했는데, 오늘 몰았던 자동차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고 차선 유지장치라던가 다른 기능들이많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다른 것보다 원페달이 가장 편하고 좋더라구요. 이게 살살 쓰면 차도 부드럽게 서고 아주 편해서 이코노미 모드라면 최고의 조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내는 돈이 많이 드니 다른 것을 알아보는 것은 어떠냐고 하네요. 새차를 사는 것도 아니고, 중고로 사면 3천만원 정도로 살 수 있을 것 같은데 아내는 좀더 생각해 보라고 합니다. 쏘나타 가솔린 모형이 제일 많이 팔리고 가격도 좋다고 하니까 아내는 이 차를 시승하러 가자고 하는군요. 중고차를 단순히 시승이 안되잖아요.
코멘트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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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하늘
12.21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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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0월에 출고 한 차 타고 다니는데..
요즘 신차 가격이..후덜덜하네요.
몇 일 전에 누님 차 운행 했는데.. 코나 아이언맨인가..
편의 사양이 제 차 보다 더 좋은데..
승차감은 어쩔 수 없더군요. 승차감이..
저희 어머니도 누님 차는 왠만해선 안 탈려고 합니다.
승차감도 안 좋고, 실내도 좁은데 운전도 더럽게(?) 못 한다고..^^
원페달..좋은데..이게 잘못해서 착각으로 급발진 유발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페달 착각..
그래도..차 바꾼다면.. 아이오닉이나 EV6.. 그랜저..K8
그 정도만 생각 해 봤습니다. EV3도 잘 나왔다는데..
생각만 해 봤지 실제로 뽑을 형편은 아니고.. 있는 차도 많이 안 타고 다니는데..굳이 ^^
이제 더 큰 차는 부담스럽네요. K7 넘어 가는 차들은 너무
커서 운전하는데 너무 불편하더군요. 승차감은 좋은데..
좁은 길이나 주차 할 때 너무 부담스럽더군요. -
바보준용군
12.23 09:10
전기차 무자게 좋죠
차크기에 비해서 실내 크기가 압도적이고요
다만 비싸서 ㅠㅠ -
PointP
12.23 09:17
흐 저도 원페달 해보긴 했는데... 아직 잘 익숙하지 않더라구요... 반대로 이상이 있어서 출력이 모자라나? 하는 생각이 아직도 몸에 익어서 아직 생소한 느낌입니다.
마음에 드시는 것 하시는것 추천 드립니다.
엔진의 진동의 피곤함...몸이 느끼는것 같습니다.
오늘처럼. 눈 길 안전도 고려사항에 넣으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