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붙이는 '완전 초보' 표시 색깔...
2012.05.02 19:23
안녕하세요, 인포넷입니다...
마눌 운전 연수를 시켜줄려고 해요...
그래서 차 후면에 '완전 초보' 표시를 붙이려고요...
어느색깔이 가장 시인성이 좋을까요???
낮에는 상관이 없지만, 밤에는 어느 색깔이 잘 보일려나요???
시간상 낮에는 연수를 못 해주고, 밤에 해주어야 하거든요...
그리고 적당한 문구도 알려주세요...
답변 주시는 분들께 미리 감사인사 드립니다...
코멘트 9
-
모든이
05.02 19:39
-
"너는 태어날 때부터 걸어다녔냐?"
"너도 초보운전일때가 있었다."
등등...
연수시키다가 부부싸움 하지 마세요. ^^
남자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중에 하나가 마누라 연수 시키는 것이라던데..
-
iris
05.02 22:00
"초보운전"
Simple is Best이며, 길면 길수록 시인성이 떨어집니다. A4에 대충 써붙인 초보운전 글자가 '100만광년째 은하 직진 질주중!"보다 훨씬 이해하기 편하고 진지해보입니다.
-
우리 케퍽에 유명하신분 닉네임을 얼마간 표절을 하시는게 어떨까요?
그리고 연수하실때 서로 존대말로 하면 덜 싸운다고 그러더군요. ^^
-
왕초보
05.03 05:54
유명하진 않지만.. 제 닉을 사용하시는거 살짝 허용합니다. ( '') 구석에 깨알같이 kpug 이라고 써주신단 전제로..
-
꿈돌이
05.03 08:59
보통은 '초보운전'이라고 씁니다.
단순히 '초보운전'이란 문구는 겸손의 표시도 되지만 상대방에게 일종의 경고문구가 될수 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운전 잘하는 네가 알아서 피해라.'라는 메시지가 숨어있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그런지 '초보운전'이란 문구를 달고 운전하는 차량을 오히려 위협하는 몰상식한 사람도 있는 것 같구요....
예전에 들었던 어느 강좌tape(대화법 강좌)에서 '초보운전 입니다'라는 문구에 대한 얘기를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입니다'를 추가하면 어감이 확 달라짐을 느낍니다. 경고의 의미는 사라지고 초보운전자의 미안한 마음과 겸손함이 드러나서
상대방 운전자가 양보하고 싶게 만드는 생각을 들게 하는 것 같아요.
제가 다시 초보로 돌아간다면 '초보운전입니다.'(초보운전-큰 글씨, '입니다'는 좀 더 작은 글씨로...) 란 문구를 달 것 입니다.
위쪽 댓굴에도 나왔지만 '당신도 초보였다' 나 '애는 학교에 보냈고 밥은 해 놓고 나왔다'같은 문구는 재미있기는 하지만 상대방을 자극하는 문구라 권해 드리고싶지않군요^^
'당신은 불편하시죠? 전 미치겠어요'란 문구는 차라리 애교스럽습니다만 오버라고 생각합니다.
예쁘지는 않지만 A4복사용지 정도 크기에 굵은 검은 매직으로 쓰는게 가장 시인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딱 봐도 초보같잖아요?^^ 시중에 파는 예쁜 초보운전 문구는 장식같아서 초보같은 느낌이 덜 들더군요.
저도 아내 운전연수를 제게 직접 해 줬습니다. (오토가 아닌 수동....)
저녁에 여의도 국회의사당 부근 한적한 도로에서 핸들잡게 하다가 익숙해져서 마포에서 자유로를 타고 통일전망대까지 갔다 오는 것을 몇 번하니 운전 잘 하더라구요. 물론 다투기도 했습니다만 참으시면 됩니다.
연수받는 사람(아내)이 화내는 이유는 잘 하고 싶은데 마음대로 잘 되지않는 자신에게 화내는 것이지 운전가르쳐 주는 남편에게 화내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만 명심하시면 크게 다툴 일 없죠. 운전 잘하는 사람이 참아야죠.
나중에 운전연수에 관해서 추억거리로 얘기할 날이 올 겁니다. 용기 내세요...홧팅!!
-
iris
05.03 09:34
아, 집에 찾아보면 천으로 된 '초보운전' 표지가 있을거 같은데, 이거 찾으면 쪽지 드리겠습니다.
-
인포넷
05.03 14:50
답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펭귄
06.29 22:52
빨간색이요.....?
보통 노란색 잘 쓰죠..
기본 인식도 노란색은 초보(병아리)다.로 인식되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