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프로그램은 기획부터 잘짜야하는군요(푸념)
2012.05.23 23:52
이번 년도 공모전 작품으로 제작중인 게임이있습니다 자세한건 이야기 할수 없지만
베이직으로 만들다(프로그램 배우기전_) 여차저차 불가능 한부분이 많아서 이번c를 배우면서 제작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웃긴게 ... 깜박 하고 NETWORK(MFC) 부분에서 뜨레드 를 자동 지원 한다는것을 일반 네트워크 부분을 넣지 않을때(선택 모드 기때문에 함수가 2개 존재 하며 모드 선택시 에 따라 쓰이는 함수가 틀려 집니다) 에도 그런줄 알고 뜨레드 부분을 빼버 렸습니다 .....중간 태스트 결고.-_- 아주 대참사 입니다 게임 실행까지는 가능하나 network모드가 아닌 single모드에서는 버그가 따악....넵 결론은 뜨레드 구현 다시하고 ~~!메모리 할당 도 다시해야합니다 (역시 혼자 하니 힘드내요) ㅠㅠ 참고 서적이나 작품이 있는것도 아니여서 머리아파요 ,,,,(책들 나온 예제 는 많이 있지만 도움은 안댑니다 ) 에휴에휴 미칠거 같아요 미쳐가요 정말 쩝...-_-
올림피아드 대회는 이번년도는 그냥 구경만 하다 올계획이고 공모부분에 목숨걸려는대 개발시간 이 받쳐주질 못하내요
더군다나 숙제가 갑자기 증가 하니 더욱더 할시간도 않나요 ...
ps어느 계발 만화 의 나온말입니다 게임만드는데 버그가 나오지 않으면 그게 버그이다...(참 동감하는게 실행까지는 잘돼다 어느부분에서 똬악 오류가 뜨면 난처해지죠 ,,,ㅣ;ㅣ가끔 다시짭니다 ㅠㅠ <- 어차피 공부용이라 그리 길지는 않은대 나름 귀찬아요 )
코멘트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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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익
05.24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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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정말 이런느낌입니다 아오류없.....................아또 어디서 오류를 내뿜을꺼냐@!!!! 디버그 할때 걸리지!!!!!실행하고 오류뜨면 정말 골치 아파요 간단한 거면 몰르는대 크래시증가하고 그러면 -_-;;;;; 단순히 점하나때문에 밤샘한적도....
그리고 오류찾는중이라는 슬픈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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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발이
05.24 10:12
애플도 사실 좋은 제조 회사라기 보다 좋은 기획의 회사에 가깝죠..
이전에 내부 문서를 볼 기회가 있었는데 정말 대단 하더군요..
폰 사용 방법에 대한 그립갑에 대한 리포트였는데.. 40 페이지가 넘더군요.. 거의 논문 수준..
좋은 기획은 거의 모든 일에 중요한것 같습니다.. 방향이 조금만 틀려도 많이 돌아가야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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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강욱
05.24 12:17
허걱, 윤발이님...정말 죄송합니데, 그 문서를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정말 필요한 데가 있어서요.
부탁드려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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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발이
05.24 15:53
저도 프린트 된것 본거죠. NDA 가 있어서 유출하면 X되는 거에요 ^^;;;
네트워크는 서버 운영비와 개발비 대비 수입이 시원치않아서 서비스 하는것을 보기 힘든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네트워크 게임들은 손가락으로 꼽을수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