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차량에서도 타력주행이 유효한지 궁금합니다.
2012.08.08 14:46
안녕하세요.
자게보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질문합니다.
타력주행이 오토차량에도 적용되는걸까요?
한 블로그를 보니 일정조건를 충족시키면 ECU가 연료공급을 끊어서 타력주행시 연비를 높인다고 하는데 확실한지 모르겠네요.
http://newlifebattery.tistory.com/m/546
오토차량에서 타력주행이 유효하다면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순히 내리막길에서 엑셀을 떼고 주행하거나 신호등에 걸렸을 때 엑셀을 떼고 관성만으로 주행하는 게 타력주행일까요? 연비에 도움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자게보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질문합니다.
타력주행이 오토차량에도 적용되는걸까요?
한 블로그를 보니 일정조건를 충족시키면 ECU가 연료공급을 끊어서 타력주행시 연비를 높인다고 하는데 확실한지 모르겠네요.
http://newlifebattery.tistory.com/m/546
오토차량에서 타력주행이 유효하다면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순히 내리막길에서 엑셀을 떼고 주행하거나 신호등에 걸렸을 때 엑셀을 떼고 관성만으로 주행하는 게 타력주행일까요? 연비에 도움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코멘트 4
-
유년시절
08.08 15:17
-
인포넷
08.08 16:35
위에 유년시절님의 댓글 처럼 내리막 길에서 악셀을 밟지 않으면,
연료가 거의 차단이 되어서 연비에 도움이 조금이나마 됩니다...
-
iris
08.08 23:11
엄청나게 도움이 됩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순간 연비를 보여주는 장치를 달린 차를 몰거나 그 장치를 달아 놓고 운전을 해보면 바로 압니다. 타력 주행 모드로 들어갈 때 연비가 확 올라간다는 것을 말입니다.
타력주행이야 그냥 발만 떼면 그만이지만, 그 이후 가속에 드는 에너지를 최소화하는 범위 안에서만 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무작정 타력주행을 한다고 속도를 낮춰 앞차를 따라간다고 액셀을 있는대로 밟고 기어 단수를 낮춰버리면 의미가 없습니다.
-
Freedom^^
08.09 13:25
그렇군요. 앞으로 운전에 잘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500 RPM 이상에서는 엑셀에서 발을 떼기만 해도 연료 공급이 차단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