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UG ⓜ

Menu
조회 수 2307 추천 수 0 댓글 4

질문하시기 전에 게시판 검색을 먼저 해주세요.
타블릿PC, 스마트폰에 관한 질문 또는 요청은 <포터블기기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일단 환투기는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한 달에 얼마정도 받는 수당이 있습니다.

큰 돈은 아니고 일~이십만원 정도 되는 돈인데요.

없는 셈 치고 예금을 하나 들려고 하는데 외화예금이 눈에 들어오네요.

 

몇 년후에 1-2년정도 외국에 나가서 연수를 받을 계획인데 그 때 나가서 사용해도 될 것 같구요.

 

외환은행에 문의해보니 인터넷상으로 원화에서 외화로 이체가 가능하다고 하여 외환은행에 계좌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나중에 현금화할 때 1.5% 수수료가 붙는다는데 이것이 어느 정도인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그냥 국내 은행에 예금을 하다가 나중에 환전을 하는 것이 더 나을까요?

 

얼마 되지 않는 돈을 외화예금으로 넣는 것에 대해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외환에 대한 개념이 없으니 질문도 엉성하네요. )

Comment '4'
  • ?
    iris 2013.09.04 16:48

    문제는 기간입니다. 1~2년 뒤의 환율 예상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위대하신 박 영애께서 경제를 말아 잡수신다면 그 때는 지금 외화통장에 달러(지역에 따라서는 유로 등)로 예금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미국 입장에서는 원화의 평가절상을 하여 미국 수출의 경쟁력을 높이려고 압박을 할 것인 만큼 경제가 안정적이라면 환율은 더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원화로 예금을 해두고 필요할 때 환전하는 것이 낫습니다. 그러기에 나중에 국내 및 세계 경제에 대한 나름대로의 예측이 필요합니다.

  • ?
    쿠후^^ 2013.09.04 20:09

    결국 투자의 영역에 들어오는 문제 같습니다. 환율 예측을 해야 하는데, 쉽지가 않죠. 그냥 볼불복이라 봐야 될꺼 같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도박이 되는 셈인데, 저라면 확실하지 않고, 관련된 지식이 미약하므로 외화 예금은 들지 않겠습니다.  

  • ?
    tenders 2013.09.05 10:09

    비추입니다.


    위 분들과 비슷한 이유 + 외화 예금은 이자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일단 손해 입니다.

  • ?
    크허허3952 2013.09.13 10:59

    저도 공부 마치고 귀국하면서 남은 약간의 달러를 원화로 환금하지 않고 외화 상태로 국민은행에 그대로 넣어두었는데, 연이율이 1.0X% 입니다. 말 그대로 보관만 해주는 정도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4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2
4000 요즘 USB 3.0 외장하드는 어떤 용량이 가성비가 좋을까요? 11 yohan666 2013.09.06 2740
3999 메인보드의 수은건전지를 제거한 상태에서 전원이 연결되어있다면... 어떻게 되나요..? 10 칸쵸 2013.09.06 5626
3998 다솜 진주비누 어디서 사나요? 4 느릅나무 2013.09.05 1835
3997 민방위 질문드립니다. 7 송경환 2013.09.05 1773
3996 센서와 회로에 대하여 초보적인 질문드립니다. 16 칸쵸 2013.09.05 1746
3995 노트북이 이상해졌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8 달팽이 2013.09.05 1800
3994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중에서 5 MyStyle폐인... 2013.09.05 1620
3993 뉴욕, 뉴저지 부근에서 서버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4 김강욱 2013.09.05 1602
3992 마우스 내에 들어가는 핀 커낵터 구할 수 있을까요? 7 file Freedom^^ 2013.09.04 2026
3991 미드 로스트 같은 떡밥 드라마나 영화 6 쿠후^^ 2013.09.04 4757
» 외화예금 질문입니다. 4 파스칼 2013.09.04 2307
3989 [구인] 리눅스 커널 구조, 임베디드 관련 개발 강사 3 영준 2013.09.04 1526
3988 [도움!! 도움!!]다운로드가 안돼는군요 3 yohan666 2013.09.04 1338
3987 이민 전에 할 공부를 추천 부탁드립니다. 17 zegal 2013.09.03 1580
3986 1000불 이하 노트북 추천 부탁드립니다. 2 최강산왕 2013.09.03 1484
3985 미니 LED 프로젝터 이런건 어떨까요? 7 홍차모나카 2013.09.02 2371
3984 어깨 등 안마기 추천 2 기둥 2013.09.02 4652
3983 플래트로닉스 PLT_BBTGO 를 White Mac Book (OS 10.7.5) 에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김강욱 2013.09.01 3027
3982 오피스 앱 중 호환성 좋은 것은 뭐가 있나요? 7 토토사랑 2013.09.01 2250
3981 ndrive 대용량 파일 다운 과 연결된 I.E 및 크롬의 문제 7 맑은하늘 2013.08.30 2619
Board Pagination ‹ Prev 1 ... 94 95 96 97 98 ... 295 Next ›
/ 29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KPU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