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성비 테블릿 - Teclast X89 Kindow(정발) 간단소감
2016.10.25 02:57
얼마전부터 맘에 드는 테블릿 해상도나 비율 크기를 찾으려고 이것 저것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마눌님의 눈치를 봐야하는 유부당의 입장에서 저렴한 중고로 기변중입니다.^^
해상도는 높은거로 시작해서 다 해상도 높은거로 가는 중입니다.
한성지보드 8.9 => insignia flex 7.85 => 이번에 Texlast X89 Kindow 입니다.
한성지보드 8.9는 크기나 해상도나 다 맘에드는게 너무 너무 묵직해서 방출
insignia flex 7.85는 무게도 가볍고 스피커가 두개라 사운드도 빵빵하고 좋더군요 7.85인치에 2048 x 1536 고해상도입니다.
단점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케이스나 보호지등으로 추가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마감이나 바디나 굿입니다. 고해상도라서 그런지 7.85인치에도 불구하고 좀 화면이 작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방출
이번엔 전에부터 눈여고 보고 있던 Kindow입니다. 킨들+윈도우의 이상한이름의 듀얼os탭입니다.
듀얼os가 궁금해서 구입했습니다.

핸드폰으로 찍어서 화면이 좀 많이 않좋네요^^
베젤이 좀 많이 넓구요 저가탭이라 액정은 플라스틱이라고 하는데 보호지 붙여서 상관없을 듯 합니다.
유리인지 플라스틱인지 전 잘 모르겠어요.
하단에 소프트웨어 키자리에 볼륨업다운도 되고 화면캡처버튼도 있고 편리하게 해놓았습니다.
아쉽게도 소프트웨어 키 감추는 기능은 없습니다. 루팅후 어플로 해결해야할 듯 합니다.

버튼이나 sd카드 삽입구마다 글씨나 그림이 있구요
스피커홀이 하나라서 insignia flex 7.85에 비해 출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두께도 두껍고 무게도 좀 나가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정발제품이라 가죽스탠드 파우치케이스를 껴주는데 저 스피커홀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살짝 띄워서
잘 세우지 않으면 소리가 잘 안들립니다.

정발제품엔 깔끔하게 잡스러운 중국어풀 하나도 안보이고요. 그냥 텝진이라는 무료잡지보기 어플하나 들어있는데
4:3비율이라 그런지 보기 좋고 화면에 몰빵한 테블릿이라 선명하고 보기 좋습니다.

안투투 돌려보았습니다. 거의 5만점에 육박하네요.
전체적으로 insignia flex 7.85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빠릿했습니다.


CPU-Z를 이용하여 스펙을 보니 7.48인치에 1080*1440해상도 240DPI라 나오네요.
flex보다 해상도가 좀 떨어지고 화면도 좀 작지만 제눈엔 이게 더 잘 보이더라구요.
초고해상도(레티나?)는 제가 노안이라 그런지 더 잘게 보이고 이게 더 제 눈엔 맞았습니다.
flex에는 액보를 지문방지 자글자글한거 붙였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기본런쳐에서 화면창 갯수는 조절이 안되네요. 전 그냥 한화면만 쓰는데 조절이 안되어 5개정도 화면창이 1개 빼고 다 놀고 있습니다.

테블릿정보로 보니 4.4.4버전이 깔려있습니다.

윈도우 잘 안쓰지만 들어가서 화면하나 캡쳐했습니다. 윈도우10버전입니다.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로 안드로이드에서 윈도우로 전환 잘 됩니다.
어떤 원리인지 모르겠지만 (윈도우에서 가상으로 안드로이드 띄어논거? 아님 따로 따로 파티션 잡은거?)
공부좀 해서 안쓰는 윈도우는 날려버리고 안드로이드 널널하게 사용하고 싶네요.
다른 후기에보면 화면에만 몰빵한 제품이다, 발열이 장난 아니다 라는 후기들이 많은데
정발제품(방열처리 기본으로 되어있슴)에 윈도우는 안쓰고 안드로이드만 사용하니 발열은 잘 모르겠고요
중고라 어찌될지 모르지만 4월쯤 정발했으니 그때 제품이라해도 아직 as가 5~6개월 정도 남았네요.
혹 안드로이드만 남기는 방법에 대해 테클라스트코리아에 전화해보니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만
as하고는 상관없다고 하셨네요. 물론 벽돌되거나 하면 유상으로 소프트웨어 깔아주기는 한다고 했습니다.
목소리로는 잘 모르겠으나 많이 친철하더군요.
케이스만 알리에서 하나 추가하면 잘 사용할 듯합니다.
배터리는 좀 빨리 다는 듯 하며 대기상태에서도 좀 빠진다는 후기들이 보입니다.
보조 배터리들 하나씩 있으니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많이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혹 궁금한분이 계실까 올려봅니다.^^
참 카메라테스트는 제대로 못해봤는데 그냥 많이 지글거리더군요 ㅎㅎ
이것 저것 사용해 보고 제게 맞는 제품에 안착해야겠는데 일단 첫 느낌은 나쁘지 않네요.
추가내용:
1. 배터리소모가 심합니다. 대시상태에서도 좀 많이 빠지는듯
2. 무선모듈이 대기모드에서 돌아올때 좀 시간이 걸리거나 아에 먹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껏다켜면 다시잡음
이 두가지 문제점이 보입니다.
화면에만 몰빵 나머지는 다 저가품 사용이라는 다른 후기들이 맞는듯 합니다. ㅋ
코멘트 7
-
즐거운하루
10.25 11:45
새제품기준해서는 정발이 12.9
알리에서 구매시 75~80불정도인듯합니다
정발이 as 1년에 방열처리 해주니 더 나아보입니다.
중고는 구성품에 따라 7~9 정도 보이던데
방열처리때문에 정발 중고 구매하셔야 할듯하구요 -
풀맨
10.25 17:28
체리트레일이 베이트레일보다 발열과 배터리 소모가 더 크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고해상도라는 점도 발열에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열처리... 개인적으로 베이트레일 태블릿에 방열처리를 강화했는데도 불구하고 사용 중 온도 상승을 잡을 수는 없더군요. 오로지 절전모드 들어가서 아이들시의 냉각 속도만 올라 갑니다. 즉, 아무리 방열처리를 해도 사용 중일 때는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ㅠㅠ 쓰로틀 제한 걸리기는 마찬가지...
-
즐거운하루
10.25 20:36
아마 그것때문에 저렴한듯합니다
윈도우는 간단히만 써야지 마구 열이 난다고 하더군요 -
저는 HD급 제품인데 쓰로틀링 걸려본 적이 없더라구요
끽해야 유투브 정도 보는 용도라 안걸리는건가요 ㅠㅠ
-
즐거운하루
11.01 22:57
게임만 안하면 괜찮다고 하네요 -
즐거운하루
11.13 11:32
윈도우에 경우 방열처리를 했음에도 발열이 꽤 있습니다.
윈도우의 경우 간단한 용도로 사용해야할듯 하네요
가격이 어느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