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UG ⓜ

Menu
조회 수 2146 추천 수 0 댓글 4

밑에 글쓰신거 하고 비슷한 질문이긴 합니다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하이엔드 카메라중에서 선택을 하고자 합니다.

현재 눈에 들어오는 모델은

1순위 Canon PowerShot SX30 IS

2순위 FUJIFILM FinePix HS10

3순위 삼성VLUU WB5500

위의 정도로 압축을 해둔 상태입니다.

 

주용도는 그냥 스냅으로 찍을만한 카메라(휴대용이 간편한녀석)와

약간의 동영상 기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가능하면 동영상도 좀 오랜시간 20~30분정도에서 최대 1시간 정도는 찍을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한번에 말구요.. 나눠찍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카메라를 구매하러갔는데.. 매장에선 하이브리드 사라하고..

어떤 매장에가니까 돈 아깝다고 그냥 하이엔드중에 하나 골라라고하고..

인터넷 검색을해봐도 뚜렷한 무엇인가가 나오질 않고..

머리가 복잡해지네요..

 

그래도 신뢰할만곳인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사진찍는 실력은 완전 초보보다는 조금 카메라에 대해선 아는정도<?>입니다.

실내에서 찍는 사진이 주로 많습니다.

 

꼭 위의 모델이 아니더라도.. 혹 권장할만한 사항이나..

조언과 추천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마니 받으세요~*^^*

Comment '4'
  • profile
    상현아빠 2011.01.04 16:39

    렌즈를 여러개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하이브리드로 가는게 맞습니다만 대부분 렌즈 교환은 잘 안하시더라구요..

    하이브리드는 렌즈 크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휴대성이 좀 떨어집니다. 카메라가 아무리 작아도 소용 없지요..

     

    하지만 실내에서 많이 찍으신다면 밝은 렌즈가 필요할텐데 렌즈의 구경과 여러가지 문제로 하이엔드 카메라에서도 실내 성능이 나오려면 교환렌즈만큼 커집니다. 그리고 그정도면 가격도 하이브리드와 거의 차이가 없구요..

     

    따라서 휴대성을 많이 보신다면 하이엔드에서 작은 모델들을 고르셔야 하구요.. 좀 커도 된다면 하이브리드가 좋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matsal 2011.01.04 18:08

    하이엔드는 덩치가 너무 커서 차라리 미러레스로 가는 게 낫구요. 용도에도 전혀 안맞을 것 같습니다.


    일상 스냅에선 여전히 컴팩트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 LX5 로 가거나 자금 안되면 LX3 으로 가세요.


  • ?
    유태신 2011.01.04 20:59

    제가 봐서는 일반 컴팩트형 스냅카메라로 가시는 게 후회 안하실 거 같네요.

    요즘 사진 초보님들도 처음부터 렌즈를 교환할 수 있는 SLR 방식을 많이들 구매하시는데, 얼마나 잘 이용하실 지 모르겠더군요.

    물론, 본격적인 사진 공부를 하려고 사시는 분들은 뭐 다르겠지만요.

     

    요즘 나오는 최신식 1000만 화소 이상의 디카들은 노이즈 보정 기능이 들어있는 것도 많습니다.

    또한 현실적으로 일반인들은 사진을 찍을 때, easy 또는 자동 플래시 모드에서 사진을 찍기 때문에 실내건 밖이건 상관없다고 봅니다.

    좀 사진 지식이 있으셔서 ISO 모드에서 찍는다고 해도 요즘 디카 성능이 좋아져서 웬만큼 조도가 낮지 않고서는 사진 품질이 보장되더군요.

    다만, 먼 곳을 찍을 때을 대비해서 망원 기능이 광학식으로 최소 3배율 이상은 지원하는 것이 망원렌즈를 낄 수 있는 SLR이나 DSLR에 대한 아쉬움이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전 광학시 5배을 컴팩드 디카인데 그렇게 불편한 적이 별로 없습니다.

     참고로, 렌즈 밝기에 대해 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확하게 말하면 어두운 렌즈라는 건 없습니다. 무슨 블랙필터를 끼운 렌즈도 아니고.. (-.-)a 찍은 사진이 어둡게 나오면 렌즈에 이물질이 묻은 거니까, 렌즈 전용 수건으로 잘 닦아 쓰시면 됩니다.

    다만, 렌즈의 구경과 최대 ISO 능력치에 따라 어두운 곳에서 찍을 때 성능이 차이가 나는 것이죠.

    게다가 디지탈 카메라의 특성상 CCD나 CMOS 소자의 수명이 있기 때문에 오래되면 아무래도 품질이 떨어집니다. 게다가 DSLR/SLR은 셔터 박스의 수명도 있어서 일정 컷 이상을 쓰면 셔버박스를 바꾸어야 하는데, 그때 쯤이면 중고가된 바디보다 셔터박스 교환비가 더 나갈 수도 있습니다. ㅋㅋ~ CCD나 CMOS 소자의 수명이 끝나면 뭐 새로 사는 것이나 낫죠.

    그런 점에서 이전 필름 방식은 바디의 완성도도 높아서 대부분 평생 쓰기 때문에 셔터박스만 교환해서 쓰곤 했습니다. 필름이 곧 CCD/CMOS 이니까 늘 새것이나 다름 없었고... ^^)/

    전 아직도 1972년산 필름 카메라인 ROLLEI 35를 씁니다. 이거 그냥 완전 수동식에 목측식 스냅 카메라지만, 아직 쌩쌩하고 중고가도 꽤 나가는 훌륭한 카메라입니다. 단지, 필름이라 그자리에서 확인 안되고, 현상소도 요즘 찾기 힘들다는 단점은 있습니다만... 쩝! ^^

    참고 되셨기 바랍니다.

  • ?
    마. 2011.01.04 22:42

    그..그냥 폰카로..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4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2
1140 kpug 모바일 페이지 접속 방법? 2 Freedom^^ 2011.01.06 1310
1139 허브티 레몬밤을 사려고 하는데 괜찮은 브랜드 알려주세요. 2 꼬소 2011.01.06 1694
1138 노트북 키보드 교체 8 해색주 2011.01.05 3106
1137 페이팔 결제 문의 드립니다. 2 file 호야집 2011.01.05 3187
1136 가습기에 낀 딱딱한 것... 4 Alphonse 2011.01.05 3239
1135 스노우보드 강습은 몇시간 받아야 하나요?? 8 인간 2011.01.05 5319
1134 핸폰바꿔준다는안내전화?? 4 인간 2011.01.04 1697
» 하이엔드 카메라 선택 조언 부탁드립니다. 4 남자 2011.01.04 2146
1132 weblogic에 instance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zegal 2011.01.04 2943
1131 병무청이 너무 불친절합니다. 10 cloudn1ne 2011.01.03 2341
1130 카메라 선택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8 시월사일 2011.01.03 1441
1129 아이패드 저렴하게사는법..? 1 시월사일 2011.01.03 1912
1128 와이브로 에그 싸게 살수 있는 방법없을까요?? 3 성야무인 2011.01.03 2267
1127 엑셀 질문. 입력한 내용이 자동으로 다른 워크시트 일정한 곳에 입력 되길 바랍니다. 4 Alphonse 2011.01.02 9521
1126 Palm 에서 ePUB포맷으로 된 ebook 볼 수 있나요? 2 가을 2011.01.02 1634
1125 pdf 파일의 일부를 ocr 판독기 처럼 문자화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있나요? 8 최강산왕 2011.01.02 4591
1124 bito 껨 kpug 동맹 없어졌나요? 4 카이사르 2011.01.02 1333
1123 맵시면 드셔 보신분!? 1 미케니컬 2011.01.02 1740
1122 유마일인코더로 동영상변환해서 핸드폰에 넣을때 미리보기문제 4 즐거운하루 2010.12.31 1664
1121 외장하드 구입했는데 하드 제조회사가 이상하네요.. 2 음악축제 2010.12.31 1745
Board Pagination ‹ Prev 1 ... 237 238 239 240 241 ... 295 Next ›
/ 29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KPUG ⓜ